시놀로지, 최신 NAS 운영체제 DSM 6.0 베타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인 시놀로지(Synology, www.synology.com)가 최신 NAS 운영체제인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이하 DSM) 6.0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DSM 6.0 베타
DSM 6.0 베타

DSM 6.0은 모든 호환 가능 모델에서 64비트 구조를 지원하고, 보다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모듈화하여 더욱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페타스페이스(PetaSapce) 기술로 사용자들이 여러 볼륨을 이용해 페타바이트 용량의 공유 폴더를 만들 수 있도록 하여, 콜드데이터 관리와 보관에 적합하다.

그 외에 업계 최초로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NVDA(NonVisual Desktop Access) 스크린 리더를 지원한다. 또한, Qualys 취약점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여, 새로운 DSM 업데이트 배포 전에 모든 잠재적인 문제들을 바로잡는다.

특히, 고가용성 메일 솔루션 메일플러스(MailPlus)와 웹 기반의 스프레드시트(SpreadSheet)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플랫폼을 넘나드는 협업을 가능하게 하며 차세대 Btrfs 파일 시스템은 기업들이 보다 유연하고 종합적인 데이터 보호 및 재해복구 전략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개인 사용자들의 멀티미디어 경험이 풍부해지며, 웨어러블 기기 지원으로 멀티스크린 사용이 보다 다양하고 편리해진다.

시놀로지는 베타1과 베타2에서 피드백을 준 베타 테스터들을 단계별로 세 명씩 선정하여 DS215j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synology.com/ko-kr/dsm/6.0beta/ReleaseNote에서 볼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