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추억들 쉽게 저장하고 즐기고 공유한다, 캐논 커넥트 스테이션 CS100

강형석 redbk@itdonga.com

캐논 커넥트 스테이션 CS100
캐논 커넥트 스테이션 CS100

[IT동아 강형석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9월 10일부터 신개념 이미지 저장 장치 '커넥트 스테이션 CS100'을 정식 판매한다.

커넥트 스테이션 CS100은 사진과 영상을 간편하게 정리하고 공유하며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사진 저장관리 장치다. 와이파이(Wi- Fi와 근거리무선통신(NFC)를 탑재해 무선으로 이미지와 동영상 파일을 CS100에 옮길 수 있으며 포토프린터, 모바일, TV 등 여러 기기에 연결이 쉬워 사진 인화부터 감상까지 도와준다.

NFC 기능을 탑재한 카메라를 커넥트 스테이션 CS100의 상단에 위치한 NFC 접속부에 접근시키면 무선으로 촬영 결과물을 손쉽게 전송하고 저장할 수 있다. 컴팩트플래시(CF) 카드와 SD 카드를 직접 꽂아도 된다.

Wi-Fi 기능을 활용하면 포토프린터 셀피 시리즈(CP-900, CP-910)에 자동으로 사진이 전송돼 바로 인화할 수 있으며, CS100을 캐논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캐논 이미지 게이트웨이(CANON iMAGE GATEWAY)와 동기화하면 소셜네트워크나 이메일로 공유와 저장도 가능하다.

대형화면을 통해 사진 및 영상을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커넥트 스테이션 CS100을 HDMI 케이블로 TV와 연결하면 소중한 사진과 영상을 대형 화면으로 볼 수 있다. 사전에 설정된 CS100간에 사진과 동영상을 서로 전송할 수 있어 멀리 있는 가족과도 사진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전용 무선 리모콘(CS-RC1)이 있어 조작 또한 쉽다.

라이브러리 기능을 활용하면 커넥트 스테이션 CS100이 날짜와 카메라 제품별로 사진 또는 동영상을 자동 정리해 보관한다. 저장한 이미지들로 앨범을 구성하거나 사진 관리를 수월하게 할 수 있어 성장 앨범을 준비할 때 필요한 사진, 여행 후 촬영한 이미지 등을 효과적으로 구별해 정리할 수 있다.

CS100의 메모리는 1TB로 최대 약 15만 장의 사진, 동영상 파일은 약 70시간까지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다. 또 JPEG, RAW(CR2), MP4, MOV, AVCHD 등 다양한 이미지∙영상 포맷을 지원해 원하는 사진과 영상을 언제든지 손쉽게 보관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손숙희 부장은 "커넥트 스테이션 CS100은 일상과 여행의 추억 등 을 사진으로 남기고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유저를 위한 스마트한 제품이다. 사진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하고, 대형화면으로 감상하는 것은 물론 멀리 있는 사람에게 전송도 할 수 있어 사진을 즐기는 젊은 세대부터 멀리 사는 손주들 사진을 크게 보고 싶은 시니어까지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