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예약 취소 수수료 없는 전세계 숙박 실시간 예약 서비스 실시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8월 13일, 티몬(www.tmon.co.kr)이 국내외 호텔, 리조트 등 숙박업체를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호텔의 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는 국내는 물론 전세계 50만 개 호텔,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숙소를 최저가 수준으로 예약할 수 있도록 돕는 실시간 숙박예약 서비스다. 티몬은 개별 자유여행객이 증가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기획했다고 전했다.

티몬 호텔의신 서비스
티몬 호텔의신 서비스

소비자들은 티몬 투어카테고리 내 호텔의신 탭에서 여행을 떠나는 장소와 일자만 지정하면 관련 숙박상품을 PC와 모바일에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무료취소' 상품의 경우 갑작스런 여행일정 변경으로 숙소예약을 취소할 경우에도 취소 수수료를 청구하지 않으며, 당일 숙소예약도 할 수 있다.

티몬은 호텔의신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티몬은 내달 11일까지 해외호텔 5% 적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9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홍콩 하버플라자 노스 포인트를 11만 5,056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방콕의 그랜드 센터 포인트 호텔 터미널 21을 15만 3,149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괌의 쉐라톤 라구나 리조트를 19만 350원, 세부 플랜테이션 베이 리조트&스파를 22만 4,131원, 파타야 메리어트 리조트&스파 13만 2,164원 등 해외 호텔 및 리조트도 최저가 수준으로 준비했다.

티켓몬스터 김학종 해외투어본부장은 "직접 여행을 계획하고 숙소부터 항공까지 예약하는 자유여행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티몬은 항공권은 물론 전세계 호텔 등 숙박까지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원스탑 여행 예약 서비스로 투어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