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에 대한 궁금증 해소하는 자리 성료

강일용 zero@itdonga.com

[IT동아 강일용 기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는 첫 번째 강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IT동아와 구글코리아는 구글로 똑똑해지는 방법 제 4강 '안드로이드 제대로 활용하기 Part 1'을 지난 14일 구글코리아 집현전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구글로 똑똑해지는 방법은 IT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인이 구글의 서비스를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법을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주는 강의다. 지난 2월 11일 구글 검색을 첫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고, 유튜브, 크롬, 구글 포토스에 이어 이번에 안드로이드 관련 강의를 진행했다.

구글로 똑똑해지는 방법
구글로 똑똑해지는 방법

이날 강의는 IT동아 강혁석 기자와 강일용 기자가 함께 진행했다. 60여명의 사용자에게 안드로이드의 기초 사용법과 사용시 반드시 숙지해야 할 부분에 대해 들려줬다.

강형석 기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초기 설정 방법과 설정 앱에서 어떤 작업을 할 수 있는지 설명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안드로이드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했다. 와이파이 연결법, 데이터 설정법, 앱을 설치하는 방법 등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사용법 전반을 다뤘다.

강일용 기자는 스미싱과 자녀의 인앱 결제를 막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또, 데이터 요금제에 맞춰 데이터 차단 설정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직접 실습형 강의를 진행했다.

다음 강의는 오는 7월 29일서울시 역삼동 강남 파이낸스센터 21층 구글코리아 '집현전' 강의실에서 '안드로이드 제대로 활용하기 Part 2'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고급 사용 팁에 관한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Part 2에선 IT동아의 모바일 담당 기자가 모두 참여해 사용자들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생긴 의문에 대해 자세하고 친절하게 답변해줄 계획이다. Part 2 강의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 페이지(http://onoffmix.com/event/49682)에서 할 수 있다.

구글로 똑똑해지는 방법 강의는 IT동아 홈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구글 검색, 크롬 웹 브라우저, 유튜브, 구글 포토스 사용법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하다.

구글로 똑똑해지는 방법 제 1강 '구글 검색 활용하기' - http://it.donga.com/20435/

구글로 똑똑해지는 방법 제 2강 '유튜브 이렇게 사용하세요' - http://it.donga.com/20688/

구글로 똑똑해지는 방법 제 3강 '크롬의 모든 것' - http://it.donga.com/20890/

구글로 똑똑해지는 방법 제 4강 '구글 클라우드 이해하기' - http://it.donga.com/21180/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