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2014년을 빛낸 최고의 콘텐츠' 발표

강일용 zero@itdonga.com

구글코리아(www.google.co.kr)가 4일 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2014년을 빛낸 최고의 콘텐츠를 앱, 게임, 도서, 영화'를 부문별로 발표했다. 다운로드 수, 사용자 평점 등을 고려하여 구글플레이 에디터가 선정한 최고의 앱, 게임, 도서 각 30선과 영화 50편이 공개됐고, 도서와 영화는 매출액 상위 100개의 콘텐츠의 순위도 함께 공개됐다.

2014년 최고의 앱 BEST 30에는 "눔 워크", "매일 복부 운동", "애큐페도 만보기" 등의 건강관리를 돕는 앱과 함께 "겨울왕국", "말하는 개 토킹벤 무료", "뽀로로 전화”, "토모키즈 아일랜드", "핑크퐁! 스티커 색칠놀이" 등의 유아 교육용 앱이 다수 포함되었다.

2014년 최고의 게임 BEST 30에는 많은 국내 개발사의 게임이 이름을 올렸다. 게임빌, 넥슨, 컴투스와 같은 대형 개발사뿐만 아니라 모코가, 버프스튜디오, 위고인터랙티브, 파티게임즈, 하이브로, 스마트스터디, SUD 등과 같은 중소형개발사의 게임도 고루 선정되었다.

도서와 영화의 경우 2014년 최고의 도서 BEST 302014년 최고의 영화 BEST 50을 비롯하여 최고 매출을 기록한 콘텐츠도 공개했다. 도서 분야 최고 매출 1위는 올해 1월 출간되어 두 달 만에 3만 부 이상 판매되며 베스트셀러가 된 사이토 다카시의 "잡담이 능력이다"가 차지했고, 영화 분야 최고 매출은 애니메이션 영화 최초로 천만 관객을 돌파한 겨울왕국이 1위를 기록했다.

구글플레이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로 앱, 게임, 영화, 도서 등의 콘텐츠를 한 곳에서 찾고,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100만 개 이상의 앱이 등록되어 있고, 전 세계 190개국에서 매달 20억 건 이상의 앱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누적으로는 500억 건의 앱 다운로드가 이루어지고 있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오늘 발표된 콘텐츠는 12월 4일부터 스마트폰 "Play 스토어" 앱 또는 구글플레이 홈페이지(play.goog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2014년을 빛낸
콘텐츠
구글플레이 2014년을 빛낸 콘텐츠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