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코리아 디자인 센터장으로 이상엽 부사장 선임

김영우 pengo@itdonga.com

하드디스크 및 스토리지 솔루션 업체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 (Seagate Technology)는 오늘 씨게이트 코리아 디자인 센터의 새로운 센터장으로 이상엽 씨게이트 연구개발 부문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상엽 신임 센터장은 앞으로 씨게이트 코리아 디자인 센터의 모든 제품 개발 활동을 총괄하며, 특히 모바일 시장을 겨냥한 최신 2.5인치 하드 드라이브 및 소형 폼팩터 제품 개발에집중할 예정이다. 소형 폼팩터 제품들은 태블릿 PC, 초박형 외장 하드 드라이브, DVR,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와 네트워크 접속 기능이 추가된 스토리지(Network Attached Storage)등의 새로운 시장에 활용 된다.

이상엽 신임 센터장은 2.5인치와 3.5인치 폼팩터 두 분야에서 25년 이상의 스토리지 연구 개발 경력을 보유한 베테랑이다. 이상엽 신임 센터장은 2011년 12월에 연구개발 부문 부사장으로 씨게이트에 합류했으며, 그 이전에는 삼성전자 하드디스크 사업부에서 상무로 재직했다. 또한, 그는 삼성전자의 미국 연구개발센터인 SISA (Samsung Information Systems America)의 HDD 랩, 스토어미디어(Storemedia), 씨게이트 마그네틱 레코딩 미디어 연구팀(Seagate Magnetics Recording Media Operations)등에서 주요 연구 및 개발 프로젝트를 이끈 바 있다.

이상엽 신임 센터장은 경북대학교에서 학사를 취득했으며 미네소타대학교(University of Minnesota)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