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그룹채팅 및 파일첨부 기능 추가한 '카카오그룹 2.0' 공개

안수영 syahn@itdonga.com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자사의 모바일 그룹 SNS '카카오그룹'에 그룹채팅 기능과 파일첨부 기능을 추가한 '카카오그룹 2.0' 업데이트 버전을 10일 선보였다.

카카오그룹 2.0
카카오그룹 2.0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카카오그룹 내에서 제공하는 '채팅 기능'을 이용, 그룹 멤버들과 한층 빠르고 편리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파일첨부 기능'은 기존의 사진 및 동영상 공유를 넘어, 각종 문서 및 대용량 파일 등 다양한 종류의 파일들을 그룹 멤버들과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필요에 따라 개인의 스마트폰 메모리카드 또는 카카오그룹과 연동된 별도의 파일 공유 서비스(드롭박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그룹별 커버 이미지 디자인과 채팅에 재미를 더한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추가하고, 다양한 스타일의 스케줄 알림음을 추가했다.

카카오는 "채팅, 파일 공유, 디자인 개편 등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카카오그룹 2.0 업데이트로 모임 활동에 최적화된 대표 SNS로 자리 잡고자 한다.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함께 카카오그룹을 더욱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