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꼭 맞는 정보를 엄선해서 제공합니다, '데일리'

안수영 syahn@itdonga.com

데일리
데일리

휴먼웍스(대표 박민규)가 국내 최초 개인화 큐레이션 정보 포털 서비스인 '데일리(http://daily.co.kr)'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데일리는 매일 수없이 쏟아지는 뉴스 중에서 놓치지 말고 보아야 할 오늘의 이슈 10개를 선정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포츠와 연예, IT/과학, 정치 등 주요 분야별 뉴스 10선을 별도로 제공한다. 사용자가 관심 키워드를 지정하면 해당 분야의 최신 소식만을 모은 개인화 뉴스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데일리는 뉴스뿐만 아니라 쇼핑과 유머,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소식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한다. 콘텐츠는 전문 큐레이터가 직접 엄선한다. 로그인 시 개인별 오늘의 운세, 바이오리듬, 오늘의 날씨와 함께 내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 등 맞춤형 정보를 메인 화면에서 제공한다. 네이버와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와 SNS, 웹툰 등 다양한 분야별 추천 사이트 바로가기 서비스도 지원한다. 사용자가 나만의 즐겨찾기 등록 및 뉴스 카테고리를 직접 편집할 수도 있다.

데일리는 영화, 증권, 웹툰, 블로그 등 30여개 카테고리의 개인화 및 큐레이션 작업을 거쳐 추가적으로 서비스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또한 방문자와 기사를 등록한 매체를 직접 연결해, 해당 언론사나 사이트의 방문자 유입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휴먼웍스 박민규 대표는 "데일리는 하루에도 수없이 쏟아지는 기사 중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엄선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달해주는 개인화 서비스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주요 포털 검색 바로가기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알짜 소식을 제공해 뉴스를 찾는 데 드는 수고를 덜어줄 정보 허브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데일리는 회원가입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daily.co.kr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 시 더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