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앱 순위, 가을하면 떠오르는 앱?

이상우 lswoo@itdonga.com

하늘은 푸르고 산은 붉다. 어떤 이들은 붉게 물든 가을 산을 찾아 여행을 준비할 것이다. 또, 가을하면 '가을 야구'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다. 이런 가을을 더 재미있게 즐기도록 도와줄 앱은 없을까?

대한민국 구석구석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한국관광공사가 제공하는 관공/여행정보 앱이다. 약 3만여 건에 이르는 여행정보를 수록했으며, 전국 음식테마거리 200선, 교과서속 코스여행 등 여행정보 책의 내용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 현재 위치를 파악해 주변 관광지, 음식, 숙박, 축제 등의 유용한 정보도 제공하며, 지도상의 사용자 위치부터 해당 위치까지의 길찾기 기능도 제공한다. 주변 정보를 확인하는 기능은 관광지, 문화시설, 음식점, 숙박, 쇼핑, 관광안내소 등 다양한 항목으로 설정돼 있으며, 주변 정보 검색 반경을 설정해 자신과 최대 10km 떨어진 장소까지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숨겨진 명소의 위치도 자세하게 보여준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대한민국 구석구석

각 여행지의 여행정보는 사진작가, 여행전문가 등이 직접 취재한 콘텐츠다. 사진이나 여행지 정보, 축제의 경우 어떤 축제인지 등의 정보를 여행 전문 매거진처럼 볼 수 있다. 여행 정보를 스크랩 할 수 있는 '코스 담기' 기능도 있어 자신만의 여행 코스를 만들 수도 있다. 또한, 여행정보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통해 친구와 공유할 수도 있다.

여행정보나 축제 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캘린더 기능이나, 패키지/투어 등의 여행상품 구매 기능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갖췄다. 이 앱은 무료이며, iOS,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한다.

스포츠TV

스포츠TV는 CJ헬로비전이 제공하는 스포츠 채널 무료 방송 앱이다. 특히 가을 스포츠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프로야구 한국 시리즈 경기를 고화질 영상으로 생중계 한다. 경기가 없을 때는 주요 경기 일정, 결과, 순위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이전까지의 페넌트레이스와 플레이오프 각 경기 하이라이트도 제공한다.

스포츠티비
스포츠티비

프로야구 외에도 SPOTV, SPOTV PLUS 등 9개 스포츠 채널을 무료로 방송하며, 스포츠 주요 뉴스도 함께 보여준다. 영상을 보면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공유하는 기능도 있다. 이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하지만, DMB 기능이 없는 iOS 사용자에게 더 유용해 보인다. 가격은 무료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앱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앱 순위

벨: 사랑찾아 인생찾아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앱 순위에는 독특한 앱이 올라와있다. 바로 벨소리 앱이다. 이 앱은 과거 피처폰 시절처럼 벨소리 하나만 내려받을 수 있는 앱이다. 벨소리는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잊혀진 콘텐츠 중 하나다. 필자가 앱 순위를 연재하는 동안 각종 음원을 검색하는 앱은 있었지만, 음원 하나로 만든 벨소리가 순위권에 오른 것은 처음이다. 이번 주 앱 순위를 보면 구매할 가치가 있는 콘텐츠는 유료라도 구매한다고 유추할 수 있지 않을까.

벨: 사랑찾아 인생찾아
벨: 사랑찾아 인생찾아

한편, 이 벨소리에 사용된 음원 '사랑찾아 인생찾아'는 가수 조항조가 부른 곡으로, KBS 드라마 '왕가네 식구들'의 OST로 사용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앱이 제공하는 기능은 음원의 하이라이트 구간(벨소리) 듣기, 기본 벨소리로 설정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미 벨소리로 설정했다면 앱을 삭제해도 벨소리는 사라지지 않는다.

애플 앱스토어 앱 순위

애플 앱스토어 순위
애플 앱스토어 순위

아스팔트8: 에어본

아스팔트8: 에어본이 이번주 금요일 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애플 '금주의 앱'으로 선정됐다. 아우디, 페라리, 두카티, 람보르기니 등 현존하는 다양한 차량을 이용해 도심에서 자동차 경주를 하는 게임으로, 전세계에 5대밖에 없는 람보르기니 베네노 같은 슈퍼카도 등장한다.

아스팔트8: 에어본
아스팔트8: 에어본

특히 이번 에어본에서는 360도 공중회전 등 이전에 없었단 다양한 스턴트 기능이 추가됐으며, 이밖에 감염, 드리프트 게이트, 파괴, 맵 반전 등 다양한 게임모드도 갖췄다. 아스팔트 시리즈를 접해보지 못한 사용자라면 이번 기회에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해보자.

어른폰 만들기 with NEW edition

iOS7 출시 이후 달라진 인터페이스와 사용방법 때문에 iOS7 사용방법을 다룬 앱이 여럿 등장하고 있다. 그중 유료 앱 순위에 오른 앱 중 이름이 재미있는 앱이 있다. 바로 '어른폰 만들기'다. iPhone의 i를 우리말의 아이로 해석해, 이 앱을 사용하면서 어른폰으로 만들자는 의미다. 이 앱은 iOS7의 기본적인 기능 설명 외에 아이폰에 저장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방법이나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는 방법, 사진 공유방법 등 다양한 활용 팁을 제공한다.

어른폰 만들기
어른폰 만들기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