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경찰청과 손잡고 사이버 보안 강화 나서

김영우 pengo@itdonga.com

시만텍코리아(www.symantec.co.kr)와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센터장 박명춘총경, http://www.ctrc.go.kr/)이 진화하는 글로벌 사이버 보안 위협에 맞서 국가 사이버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전했다.

시만텍 경찰청 MOU
시만텍 경찰청 MOU

시만텍과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는 이후부터 사이버보안 위협 분석 및 관련 전문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경을 초월한 광범위한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다각적 국제 공조 및 협력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제휴로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는 세계 규모의 인터넷 보안위협 데이터 수집체계인 시만텍의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Global Intelligence Network)'에서 제공받는 방대한 정보를 통해 글로벌 차원의 정보 수집 및 대응 능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시만텍은 국내 사이버 보안 인식 강화를 위해 해커들의 새로운 기업과 최첨단 보안 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는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s) 공격 시뮬레이션대회'를 오는 11월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를 비롯 국내 주요 기관들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