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G 프로, 100% 활용하기 - 내 폰과 대화

안수영 syahn@itdonga.com

대다수 스마트폰에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숨어 있다. 이에 IT동아는 초보자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스마트폰에 숨겨진 기능을 하나씩 소개할 계획이다. 본 기사는 국내에서 70만 대 이상 판매된 LG전자의 '옵티머스G 프로' 활용 방법을 소개한다.

1부 Q리모트 (http://it.donga.com/14493/)
2부 Q버튼 (http://it.donga.com/14590/)

내 폰과 대화란?

'내 폰과 대화'는 스마트폰을 두고 외출했을 때, 다른 사람의 휴대폰으로 내 스마트폰에 문자메시지를 보내서 내 스마트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내 휴대폰의 위치 파악, 연락처 검색, 부재중 통화 내역 확인, 미확인 수신 문자 확인, 일정 확인, 소리 설정 등을 할 수 있다.

옵티머스G 프로 내폰과 대화 애플리케이션
옵티머스G 프로 내폰과 대화 애플리케이션

원격으로 폰을 제어한다

내 폰과 대화 기능을 이용하려면 먼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들어야 한다. 우선 옵티머스G 프로에서 '내 폰과 대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실행한다.

앱을 실행하면 내 폰과 대화 기능에 대한 안내문이 나온다. 내용을 숙지한 뒤 '다음' 버튼을 누른다.

내 폰과 대화 안내문
내 폰과 대화 안내문

다음으로 내 폰과 대화를 이용할 때 필요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들 차례다. 이용 약관을 읽고 '수락'을 누르면 아이디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온다. 아이디는 4~16자리로 자유롭게 만들면 된다.

내 폰과 대화 아이디 생성 화면
내 폰과 대화 아이디 생성 화면

이어 4~8자리 숫자로 비밀번호를 만든다. 비밀번호는 한번 더 입력해야 한다.

내 폰과 대화 비밀번호 생성 화면
내 폰과 대화 비밀번호 생성 화면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를 대비해 임시 비밀번호를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된다. 이제 내 폰과 대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내 폰과 대화 이메일 입력 화면
내 폰과 대화 이메일 입력 화면

명령만 내려 주십시오, 주인님

내 폰과 대화 기능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먼저 다른 사람의 휴대폰을 빌려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빌리는 스마트폰 기종이나 통신사는 상관없다.

다른 사람 휴대폰으로 내 휴대폰(옵티머스G 프로)에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되는데, '하이 아이디 비밀번호'라고 쓰면 된다. 예를 들어 아이디가 '옵티머스', 비밀번호가 '1234'라면 '하이 옵티머스 1234'라고 적으면 된다.

그러면 자신의 옵티머스G 프로가 이를 인식하고 대화에 응할 것이다. 응답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조금 기다리자.

옵티머스G 프로 내폰과 대화 이용 화면
옵티머스G 프로 내폰과 대화 이용 화면

잠시 후, 옵티머스G 프로로부터 안내 메시지가 도착할 것이다. 위치 파악, 부재 전화 확인, 새 문자메시지 확인, 연락처 검색, 일정 확인, 소리 모드 설정, 도움말 등 원하는 기능을 물어보면 된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위치를 파악하고 싶다면 '거기 어디야', '너 어디야?', '위치가 어디야?' 라고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된다. 옵티머스G 프로가 원하는 대답을 해줄 것이다.

옵티머스G 프로 내폰과 대화 이용 화면
옵티머스G 프로 내폰과 대화 이용 화면

원하는 정보를 요청할 때 작성하는 문자메시지 내용은 내 폰과 대화 앱에 있는 '사용 예제'를 참고하면 된다.

옵티머스G 프로 내폰과 대화 사용 예제
옵티머스G 프로 내폰과 대화 사용 예제

내 폰과 대화를 종료하고 싶다면 '바이 아이디'라고 쓰면 된다. 예를 들어 아이디가 옵티머스라면 '바이 옵티머스'라고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된다. 서비스 종료 문자를 발송하지 않아도 최종 서비스 이용 시간으로부터 5분이 지나면 자동 종료된다. 대화 종료 후에는 보안을 위해 대화 내용을 삭제하는 것이 좋다.

스마트폰, 깜박 잊어버려도 걱정 없네

옵티머스G 프로 내폰과 대화 이용 화면
옵티머스G 프로 내폰과 대화 이용 화면

내 폰과 대화는 스마트폰을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나지 않을 때, 분실하지 않았더라도 스마트폰이 수중에 없어 궁금하거나 불안할 때 사용하면 좋다. 위치 파악을 통해 스마트폰 분실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부재 전화나 새 문자메시지 확인, 연락처 검색은 직장인이 자주 사용할 만한 기능이니 참고하자.

*앞으로 '옵티머스G 프로, 100% 활용하기'는 계속해서 연재됩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