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구입목록 좀 지워주세요" - 구글 플레이스토어 편

1
1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구입목록은 PC에서 아이튠즈를 이용해야만 했던 애플 앱스토어와 달리, 스마트폰에서 바로 삭제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을 실행한 후,스마트폰의 메뉴 버튼을 눌러 옵션 창의 '내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한다. 내 애플리케이션 페이지에는 그동안 설치한 앱이 전부 표시된다(심지어 지운 앱까지도…). 스크린샷 오른쪽에 표시한 부분을 보면, 현재 스마트폰에 설치돼 있진 않지만 예전에 구매한 앱까지 전부 리스트에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내역을 삭제하려면 빨간 사각형 안의 아이콘('금지'를 상징하는 모양)을 누르면 된다.

2
2

이 앱을 목록에서 삭제할지 묻는 알림창이 뜬다. '확인'을 누르면 내 애플리케이션 항목에서 앱이 사라진다. 만약 기기에 앱이 설치돼 남아있다면 저 '금지' 아이콘 대신 '설치된 항목'이라 표시된다.

앱 구입목록 좀 지워주세요" - 애플 앱스토어 편(http://it.donga.com/12702/)
앱 구입목록 좀 지워주세요" - 이동통신사 앱 마켓 편(http://it.donga.com/12705/)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