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TV, 국내 최초 3D 전용관 오픈

2_____.jpg
2_____.jpg

지난 2010년 5월 5일, KT(www.kt.com, 회장 이석채)는 쿡TV에 3D VOD만으로 구성된 ‘3D 전용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3D 전용관에는 애니메이션과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의 3D 콘텐츠 10편이 올라와 있다. 2009년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에서 특별상을 받은 3D 애니메이션 <사비의 꽃>을 비롯해 제주 해녀의 삶과 수중 생태 등을 다룬 <제주 시리즈>, 전통문화 명장의 작품활동을 담은 <한국의 멋> 등 다큐멘터리를 3D 입체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KT는 3D 전용관 오픈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삼성전자와 함께 3D TV 선물 이벤트를 진행하며, 2명을 추첨해 PAVV 풀 HD 3D LED TV를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쿡TV 추천’, ‘이벤트관’, ‘삼성전자 3D를 쏜다’ 메뉴에 등록된 영화를 보면 자동으로 등록된다.

KT 미디어본부장 서종렬 전무는 “쿡TV의 3D 전용관 오픈은 3D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시청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며, “2011년까지 스카이라이프와 함께 100편 이상의 국내외 3D 콘텐츠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쿡TV 홈페이지(tv.qoo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