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멀티미디어 어학 학습기 ‘코원 보칸’ 선보여

김영우 pengo@itdonga.com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이 ESL 교육기업 청담러닝과 제휴하여 개발한 멀티미디어 어학 학습기인 ‘COWON 보칸’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코원이 이번에 선보이는 ‘COWON 보칸’은 MP3 플레이어인 ‘COWON J3’에 청담러닝의 대표적인 영어 학습 콘텐츠인 청담보칸(Vokhan)을 탑재한 제품으로 MP3 플레이어와 학습 콘텐츠를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어학 학습기이다.

01__.jpg
01__.jpg

‘COWON 보칸’에 탑재된 청담보칸은 국내 중고등학교 17종 영어 교과서를 분석해 추출한 주요 단어, 구문, 문장 등을 청담러닝 고유의 학습 방법에 적용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으로 영어 말하기와 쓰기 능력을 키워주는 청담러닝의 체계적인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다. 단순히 단어를 반복 노출하는 기존 어학 학습기와 달리 연습문제를 통해 암기한 단어나 구문을 활용하여 문장 전체를 작문하고 말하는 방법까지 익히게 해준다.

또한, 코원 J3의 1,600만 칼라, 3.3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로 선명하게 학습자료를 열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J3 고유의 프리미엄 멀티미디어 기능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코원의 이명용 부사장은 “‘COWON 보칸’은 MP3를 학습기기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활용범위를 넓힌 제품”이라며 “코원의 프리미엄 제품과 ESL 교육의 선두주자인 청담러닝의 우수한 콘텐츠가 결합된 만큼 어학 학습기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COWON 보칸’의 출시 가격은 8GB 버전 기준 289,000원이며, 기존 ‘COWON J3’ 사용자들도 코원 홈페이지(www.cowon.com)에서 보칸 콘텐츠를 별도로 구매하여 활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