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터 골드아크, '제2회 IR Day' 개최

권명관

[IT동아 권명관 기자] 오는 2019년 10월 29일, 서울시 송파구 가락시장역 부근 가락몰 3층에 위치한 서울먹거리창업센터 1관 대회의실에서 글로벌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터 골드아크(대표: 김대일)가 '제2회 스케일업 IR Day'를 개최한다. 제2회 스케일업 IR Day는 서울먹거리창업센터가 주최하고 액셀러레이터 골드아크가 주관해 진행하며, '스케일업 엔젤클럽' 후원 행사로 총 3개 기업이 참가한다.

참여 기업 중 '델리스'는 자연 재료를 그대로 담아 3초만에 육수를 완성할 수 있는 고체육수 '순간'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며, '그랜마찬'은 매일 다른 추천식단을 배송하는 '식사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RTBLOC'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고가의 미술품 분할소유권 거래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실제로 ARTBLOC은 지난 2019년 9월 19일 강남N타워 라운지엑스에서 '호크니 나이트' 행사를 열고 그의 작품 2점에 대한 소유권 판매를 진행한 바 있다. 흔히 미술품 소유권은 개인이 작가에게 직접 구매하거나 경매를 통해 구매하는 등의 형태로 이뤄지지만, ARTBLOC은 소유권을 다수에게 분할해 판매한다. 이는 블록체인을 활용하기 때문에 가능해졌다.

골드아크 제2회 IR Day에 참여하는 ARTBLOC 김형준 대표
< 골드아크 제2회 IR Day에 참여하는 ARTBLOC 김형준 대표 >

당시 행사장에서 ARTBLOC 김형준 대표는 "미술 시장은 수집이 핵심이다. 이것을 중심으로 갤러리 시장이 형성되었다. 작품을 산다는 것은 작가에 대한 존경이다. 이제는 일반인도 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고자 한다"라며, "아트블록은 기존에 없었던 것을 새롭게 하고자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검증된 작품을 골라 대중에게 판매하고, 그들의 소유권을 재구매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드는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지난 8월 진행한 골드아크 제1회 IR Day에서 김대일 대표가 발표하는 모습
< 지난 8월 진행한 골드아크 제1회 IR Day에서 김대일 대표가 발표하는 모습 >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골드아크는 진정성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에게 극복과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액셀러레이터다. 아이디어 사업화, 글로벌 진출 등을 원하는 스타트업에게 투자 및 모니터링, 적극적인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집중하고 있다. 스케일업 코리아 프로젝트 공동주관사이자 전담 액셀러레이터로서 스케일업 코리아 참여 스타트업을 위한 자문 및 코칭, 스케일업 코리아 참여 스타트업 추천 및 선발, 관련 교육 및 행사(강의, 강연, IR, 데모데이 등) 등에 협력하며,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하여 각종 투자유치 지원 등도 진행 중이다.

이번 제2회 스케일업 IR Day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먹거리창업센터와 골드아크 스케일업 엔젤클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