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국내 중소기업을 세계에 알린다, 11th MIK 2019 컨퍼런스 개최

이상우

[IT동아] 에이빙뉴스가 전세계 시장에 한국 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 글로벌 시장 진출 플랫폼은 '11th MIK 2019'를 오는 7월 18일 양재동 엘타워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11th MIK 2019 시즌1 54개국 국가별 주요 언론사와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에이빙뉴스가 주최하며, Ubergizmo(미국), Gigazine(미국), GadgetMatch(미국), YESKY(중국), Lecafedegeek(프랑스), Monsieur GRrr(프랑스), Vietnamplus(베트남), Bisinis indinesia(인도네시아) 등이 공동 기획 및 글로벌 파트너로 나선다.

이번 행사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 및 중소 기업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알리는 전시 컨벤션으로, 메이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운영하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글로벌 미디어를 통한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중소기업들의 자체 소셜 채널을 통한 운영전략 노하우를 공유하고, 에이빙에서 진행 중인 '브랜드 채널' 활용방안에 대한 소개도 있을 예정이다.

MIK 2019 개최

최근 기업은 신문이나 방송 같은 전통 매체 대신 자사가 갖춘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 소셜 미디어 채널 등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추세다. 하지만 국내 중소기업의 경우 이에 대한 접근 방법을 제대로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에이빙뉴스는 글로벌 전시회를 비롯해 연간 100여개의 국내외 전시회를 통해 한국 중소기업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약 2만개의 영상을 유튜브 등의 채널을 통해 보도한 바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미디어 어워드 'The best of Made in Korea'에 선정된 TOP3 3개 기업에게는 CES 2020 스타트업 부스 참가 기회 제공과 동시에 소정의 상금(1등 2,000달러, 2등 1,000달러, 3등 500달러)을 제공한다. 현재 11rh MIK 2019 시즌1 참가 기업을 모집 중이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