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레빗 키보드가 드래곤네스트M을 만나다' 레빗.AI·액토즈소프트, 협약 체결

강형석

레빗 프로젝트.

[IT동아 강형석 기자] 레빗.AI는 액토즈소프트와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이하 드래곤네스트M) 전용 키보드 개발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4월 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드래곤네스트M' 전용 키보드 서비스에 필요한 기술 개발과 정보 교환 등 상호 협력기로 뜻을 모았다.

'드래곤네스트M' 전용 키보드는 키패드 상단에 제공되는 아이콘을 통해 게임을 바로 실행하거나 카페, 홈페이지 등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의 게임 접근성 및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키보드에는 레빗.AI의 입력 솔루션인 '레빗A 키보드'가 활용된다. 레빗A 키보드는 삼성전자 갤럭시에 탑재돼 성능을 검증받은 애플리케이션으로, 전 세계 모든 모바일 기기 대응 및 143개 언어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인공신경망(Neural Network),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보유한 키보드 솔루션이다.

이용자가 키보드를 사용하면 할수록 애플리케이션 내에 데이터가 누적되면서 사용 패턴과 의도를 분석·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 예측이 가능하다. 고도화된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에게는 최적화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해 줄 수 있다.

한편, 레빗.AI 키보드와 호흡을 맞출 '드래곤네스트M'은 카카오게임즈와 액토즈소프트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로,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방대한 세계관, 화려한 액션 등이 특징이다. 최근 정식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뤄지면서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해졌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