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취업의 벽 '언리얼 포트폴리오'로 넘는다, 스킬트리랩 특강 개설

강형석 redbk@itdonga.com

"게임 회사에 취직을 원한다면 천족과 마족 같은 대서사시 보다는 깔끔하게 잘 정리된 포트폴리오가 최고입니다" 지난해 화제가 됐던 무한도전 면접의 신 특집에서 넥슨 이은석 PD가 알려준 게임회사 취업의 비결이다.

언리얼 엔진 교육으로 유명한 동아닷컴평생교육아카데미 스킬트리랩에서 게임 회사의 취업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언리얼 포트폴리오 과정을 새롭게 개설한다.

스킬트리랩, 언리얼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과정
개설.
스킬트리랩, 언리얼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과정 개설.

스킬트리랩이 올해 새롭게 개설하는 언리얼 포트폴리오 프로젝트(UPP - Unreal Portfolio Project) 과정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3개월간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는 언리얼 심화 교육 과정이다.

엔씨소프트, 넥슨, 네오플 등 게임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언리얼 교육을 진행할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전문 강사들이 C++ 프로그래밍을 중심으로 한 교육 과정을 통해 게임사들이 가장 많이 원하는 3D 역할분담게임(RPG)과 3인칭 슈터(TPS) 장르의 포트폴리오를 완성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킬트리랩 언리얼 과정은 철저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현직 언리얼 개발자들 사이에서도 최상급 커리큘럼이라고 평가받고 있으며,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은 물론, 이직을 준비 중인 현직 개발자들에게도 인기다. 실제로, 지난해 고용노동부와 손잡고 언리얼 국비 과정을 개설해 다수의 취업자를 배출한 바 있다.

스킬트리랩, 언리얼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과정
개설.
스킬트리랩, 언리얼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과정 개설.

손준식 스킬트리랩 과장은 "스킬트리랩에서는 언리얼 C++과 네트워크 등 게임사들이 요구하는 수준을 고려하여 실무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언리얼 엔진 교육 과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게임사 취업 희망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스킬트리랩 UPP 과정은 3월 25일부터 6월 20일까지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오는 2월 27일과 3월 6일에 과정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이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