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7 씽큐 게이밍 특화 패키지, 반응 솔솔~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최근 스마트폰 시장은 레드오션이다. 신제품에 대한 주목도도 예전만 못하다. 이런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선 특화 전략이 필요하다. 특정한 취향을 가진 소비자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마케팅이 필요 하다는 의미다. 지난 5월 ‘G7 씽큐(ThinQ)’를 출시한 LG전자 역시 마찬가지다.

LG전자는 G7 씽큐를 구매한 모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4종의 액세서리팩 중 하나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5월 30일에서 8월 31일 사이에 G7 씽큐에 탑재된 기프트팩 앱에서 LG페이로 1,000원을 결제하면 '프리미엄 액세서리 팩(퀵커버, 투명커버, 액정필름, 보조배터리, 무선충전기, 케이블)', '라인프렌즈 팩(케이스, 무선충전기, 이어폰)', '넥슨 카이저 팩(게임쿨링패드, 25만원 VIP쿠폰, 케이스 2종)', 그리고 'BTS 팩(스마트 케이스, 보조배터리, 포토카드 8종, 투명커버)'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각각 일반 소비자, 청소년, 게이머, 아이돌 팬 층에게 특화된 아이템으로 구성되었다.

LG G7 씽큐 넥슨 카이저
팩
LG G7 씽큐 넥슨 카이저 팩

이 중 게이머를 겨냥한 '넥슨 카이저 팩'이 예상 이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LG전자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넥슨 카이저 팩에 포함된 게임 아이템 쿠폰의 전환율이 50%에 이른다고한다. 이는 게임업계의 평균적인 아이템 쿠폰 전환율 5~7%의 최대 10배에 달하는 수치다.

실제로 최근 IT 업계에서 게이머들은 '귀하신 몸'이다. 특히 PC시장에서는 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노트북, 게이밍 기어(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등)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몇몇 노트북이나 그래픽카드, 키보드 제조사는 게임 개발사와의 협업을 통해 자사 제품이 특정 인기 게임에 최적화되었음을 강조하는 공동 마케팅을 하기도 한다. TV에서 게임 광고를 보는 것 역시 흔한 광경이다.

'카이저'는 지난 6월 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넥슨의 모바일 MMORPG로, 모바일 게임이면서도 PC 게임 못지않은 그래픽과 스케일을 갖췄다. 지난 7월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 매출 6위를 기록하며 순항중이다. LG전자는 넥슨 카이저팩에 25만원 상당의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는 것 외에 G7 씽큐의 모든 구매 고객에게 15만원 상당의 아이템 쿠폰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G7 씽큐에 넥슨 카이저를 기본 탑재해 게이밍 최적화 스마트폰임을 강조하고 있다.

G7 씽큐로 넥슨 카이저를 구동하는
모습
G7 씽큐로 넥슨 카이저를 구동하는 모습

LG G7 씽큐는 약 1,000 니트의 밝기 및 풍성한 컬러를 발휘하는 화면, 일반 이어폰에서도 최대 7.1 채널의 입체음향을 구현하는 DTS:X 기술, 그리고 고급 오디오 수준의 음질을 들을 수 있는 하이파이 쿼드 덱(Hi-Fi Quad DAC) 등을 갖추고 있어 최신 모바일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실제 IT동아의 내부 테스트에서도 G7 씽큐에서 카이저를 원활하게 즐길 수 있음을 확인한 바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넥슨 카이저 팩을 선택한 G7 씽큐 고객은 총 40만원 상당의 아이템 쿠폰과 게임용 쿨링 패드를 비롯한 게이머 전용 패키지를 통해 카이저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IT 유튜버 멀티라이프는 VIP 쿠폰과 쿨링패드에 만족을 표하며 "게임 마니아들을 위한 선물"이라고 언급 한 바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