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4차 산업혁명 시대,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할까

이문규

[IT동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의 직업 선택에 관한 구체 사례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무료 공개 강연이 개최된다.

IT커뮤니티 단체인 '오컴(대표 편석준)'이 오는 6일부터, 4차 산업혁명에 미래 직업 선택을 고민하는 대학생, 취업 준비생, 사회 초년생 등을 위한 공연 강연을, 서울 강남의 '마루180'에서  진행한다. 총 18회로 구성된 이번 강연은, 오컴 커뮤니티 강연진 중  IT기업 실무자, 스타트업 대표, 대학교수 등이 강연을 맡는다.

IT커뮤니티 '오컴', 4차 산업혁명 미래 직업 강연 개최

이 강연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을 소개하는 'Clip IT 시리즈(9회 분)'와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를 쌓고 있는 현업자들이 직업의 현재와 미래를 들려주는 'My Punch line(9회 분)'을 다룬다.

Clip IT 시리즈에는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블록체인, 5G, 전기자동차, 스마트팩토리, 사물인터넷(IoT),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등의 주제가 포함되며, 서울대학교병원 데이터마이닝 고태훈 박사의 인공지능 강연 (4/6), LG유플러스에서 AR/VR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우장훈 씨의 AR/VR 강연 (5/4), 한국 거래소 유현재 씨의 블록체인 강연 (6/1) 등이 예정돼 있다.

한편 My Punch line 시리즈는에서는 카카오 모빌리티의 허경석 씨의 카카오 드라이버 관련 업무 (4/20),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ㅍㅍㅅㅅ' 최기영 본부장의 인터넷 및 스타트업 매체의 업무 (5/18), 서울예대 영상학부 김광집 교수의 영상 분야의 여러 업무 (6/15) 등을 비롯해, 변호사 및 세무사, 스마트자동학과 교수, 스타트업 대표, DB손해보험 등의 현업자들이 각자의 직업 및 업무 방식을 가감 없이 소개하며 필요 핵심역량 등을 전달한다.

이번 강연은 오컴이 주최하고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 역삼과 살림출판사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각 시리즈는 4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씩 진행된다.

Clip IT 시리즈의  강연 내용은 살림출판사를 통해 13권의 단행본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이 강연은 '온오프믹스'에서 선착순으로 온라인 사전 신청을 하면 되며, 모집 정원은 80명이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