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8/14 핸디·스틱형 청소기, 국내 제조사 점유율 증가 등

[IT동아]

핸디·스틱형 청소기, 국내 제조사 점유율 증가

(주)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가 올해 7월 청소기 제품군 중 핸디·스틱형 청소기가 점유율 39%를 차지해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작년 동기 점유율 32%보다 증가한 수치다.

또한, 7월 청소기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그동안 다이슨, 일레트로룩스 등 외국 업체들이 선전했던 국내 핸디·스틱형 청소기 시장에서 LG전자가 제조사별 점유율 1위에 올랐다. 올해 5월부터 6월까지 LG전자 매출은 타사에 밀려 14% 정도에 머물렀지만, 6월 선보인 '코드제로A9' 매출 비중이 한 달 만에 29%로 상승해 LG전자 점유율은 39%로 올랐다.

핸디·스틱형 청소기, 국내 제조사 점유율
증가
핸디·스틱형 청소기, 국내 제조사 점유율 증가

코드제로A9 시리즈는 강력한 흡입력과 쉽게 교체할 수 있는 배터리 등 성능과 기능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 또한, 청소기 배기구 위치가 사용자 바깥을 향하고, 벽에 못을 박지 않아도 되는 거치대 등 편리한 디자인도 장점으로 작용했다. 다만, 다양한 구성의 흡입구 세트인 '토탈케어키트'와 배터리 2개를 추가 옵션으로 구매하면, 100만 원대 가격으로 구입에 있어 다소 부담스럽다는 단점도 지적이다.

뉴스제휴평가위, 제2차 뉴스콘텐츠 및 뉴스스탠드 제휴 접수 시작​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 제휴 심사를 담당하는 '네이버&카카오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뉴스제휴평가위)'가 지난 8월 11일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관련 정례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서 '제2차 뉴스콘텐츠 및 뉴스스탠드 제휴 접수 일정을 확정'했으며, '재평가 실시',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규정 개정 의결' 등을 진행했다.

제2차 뉴스콘텐츠 및 뉴스스탠드 제휴 신청은 오는 8월 16일(수)부터 시작한다. 접수기간은 16일(수) 00시부터 29일(화) 24시까지 2주간으로, 양사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 매체 평가는 서류 검토를 거쳐 9월 중 시작할 예정이다. 평가기간은 최소 4주, 최장 6주로 규정에 명시되어 있으나 신청 매체 수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포털사에 뉴스검색 제휴매체 등록 후 6개월이 지난 매체이며, 신문사업자, 정기간행물사업자, 방송사업자, 인터넷신문사업자, 뉴스통신사업자,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자로 인/허가를 받은 후 1년 지난 매체 또는 등록한 이후 1년 지난 매체다.​ 또한, 뉴스콘텐츠 제휴사 카테고리 변경 심사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제2차 뉴스콘텐츠 및 뉴스스탠드 제휴는 위원들의 평가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한 평균 점수를 기준으로 뉴스콘텐츠는 80점, 뉴스스탠드는 70점 이상인 경우 통과할 수 있다. 평가는 매체당 최소 9명 이상이 참여하는 평가팀을 구성해 실시하고, 심사 과정에서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평가 매체는 무작위 배정된다. 평가가 끝나면 각 매체에 이메일로 결과를 전달한다.

뉴스제휴평가위는 기존 제휴 매체를 대상으로 분기별 재평가를 오는 9월 첫 실시한다. 작년 재평가TF를 꾸려 도출한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2월 재평가 관련 규정을 개정했으며, 이번 재평가는 해당 규정에 의거해 현재 누적벌점 5점 이하인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단, 누적벌점 5점 이하라도 제휴 매체와 포털사간 제휴 계약 당시 기준과 현재 기준 사이에 현저한 변경이 있거나, 최초 제휴 계약 당시 제휴 내용이나 매체 성격에 현저한 변경이 있을 경우 포털사 요청에 따라 재평가 대상에 포함될 수 있다.​ 재평가 대상 매체는 사전 안내하며, 재평가 진행에 대한 소명자료를 별도 접수 받아 평가 자료로 대체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뉴스제휴평가위는 이번 회의에서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규정 개정을 의결했다.​ 평가팀 구성 인원 기준을 최소 10인 이상에서 9인 이상으로 조정했고, 제휴 영역별 뉴스 제휴 점수 기준을 10점씩 낮췄다. 이와 함께 재평가 대상 및 탈락 시 조치 등을 규정하는 방향으로 개정을 진행했다. 개정된 규정은 8월 11일부터 적용한다.

개정된 규정은 각 포털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뉴스제휴평가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웨이코스, 만리 지포스 GTX 1080 갈라도 프로모션 실시

'만리(Manli) 테크놀로지'의 공식 유통사 (주)웨이코스(대표 고민종)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80' GPU를 적용한 만리 지포스 GTX 1080 갈라도(Gallardo)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제품 구매 시 만리 정품 마우스 패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8월 17일 진행된다.

또한, 이번 기획전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6만 원 상당의 블루투스 스피커와 XBOX ONE 게임 컨트롤러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포토 상품평 이벤트로 진행한다.

카카오프렌즈, 부산 광복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카카오프렌즈(대표 조항수)가 부산 광복동 패션 거리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부산점은 서울 이외 지역 최초다. 카카오프렌즈는 서울에 이어 제 2의 도시 부산에 체험 공간을 확대 제공하기 위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부산 광복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카카오프렌즈, 부산 광복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상 1층부터 4층까지 총 4개층 200평(660㎡) 규모 건물로, 부산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인다. 층별로 각기 다른 네 가지 컨셉으로 연출할 것이 특징이다. 1층은 라이언 상품으로만 구성한 '라이언 존'을 배치하고, 4층은 '어피치' 캐릭터로 꾸민 라운지형 카페를 선보인다. 또한, 기존 1,500여 종의 토이, 리빙, 테크, 문구, 잡화, 의류, 여행, 푸드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을 1,900여 종으로 확대했다.

2층은 문구, 테크, 패션 아이템 등을 판매하며, 공간 상품 카테고리별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라이언, 튜브, 무지 등 다양한 대형 피규어 포토존을 배치했다. 3층은 개방된 구조의 1,2층과 달리 가벽 여러 개를 설치해 각 코너마다 다른 컨셉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카카오프렌즈는 플래그십 스토어 부산점 오픈을 기념해 15일 하루 동안 선착순 100명에게 최대 20만 원 상당 카카오프렌즈 상품으로 구성한 럭키박스를 1만 원에 한정 판매한다. 또한, 15일, 19일, 20일 3일간 대왕 꿀잠 납작 쿠션 100개를 한정 특가 판매하며, 15일부터 20일까지 부산점에서 상품을 구매히면 리본 라이언 풍선을 선착순 증정한다.

키오스크코리아(주), 항공관제용 콘솔 및 LED 디스플레이 공급

키오스크코리아(주)(대표 이명철)가 항공관제 시스템 사업에 진출, 관제용 콘솔과 LED,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한다. 키오스크코리아는 국내 동쪽 하늘을 관리하는 대구 제2항공 교통센터(제2ATC)에 사이니지솔루션과 LED 전광판, 관제용 콘솔 등을 공급한다. 또한, 관제센터 특성상 24시간 운용하는 특성에 맞춰 제품을 설계하고 안정적인 제품으로 시스템이 구축했다.

키오스크코리아(주),항공관제용 콘솔 및 LED 디스플레이
공급
키오스크코리아(주),항공관제용 콘솔 및 LED 디스플레이 공급

대구 제2항공 교통센터는 2011년부처 추진해 올해 완공하는 사업으로, 기존 인천 제1항공 교통센터와 함께 관제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대구에 항공교통 통제센터까지 함께 들어서 비행안전에 대한 종합적인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한다.

키오스크코리아는 제1항공 교통센터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제2항공 교통센터 콘솔을 비롯해 관제 역할을 담당하는 사이니지를 포함한 시스템 구축에 참여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