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8/10 LG V30, 후면 렌즈 더 밝아진다 등

권명관

[IT동아]

LG V30, 후면 렌즈 더 밝아진다

LG전자가 'LG V30'에 F1.6의 조리개값과 글라스 소재 렌즈를 적용해, 밝고 선명한 차세대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다. 이는 전작 V20의 F1.8 표준렌즈보다 약 25% 더 밝아진 것이다. 카메라 렌즈는 F값을 낮출수록 조리개가 크게 열려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다.

또한, LG V30는 후면 표준렌즈를 구성하는 렌즈 6장 중 빛을 직접 받아들이는 첫 번째 렌즈에 글라스 소재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Crystal Clear Lens)'를 채택했다. 글라스 렌즈는 기존 플라스틱 렌즈보다 가시광선 투과율이 높아 피사체를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으며, 정확한 색감과 사실적인 질감을 표현할 수 있어 DSLR 등 고급 카메라용 렌즈에 주로 사용된다.

LG V30, 후면 렌즈 더 밝아진다

LG V30는 풍경사진이나 단체사진을 촬영할 때 활용도가 높은 후면 광각 카메라도 업그레이드했다. LG V30의 저왜곡 광각 카메라는 자체 개발한 렌즈 설계 기술을 적용해, 가장자리 왜곡을 전작 V20 대비 1/3 수준으로 개선했다. 전작과 같이 전면에도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셀카봉 없이도 단체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다.

LG V30는 표준각 1,600만 화소, 광각 1,300만 화소 듀얼 카메라를 전작 대비 크기를 30% 줄인 모듈로 구현했다. 크기는 작아졌지만, '광학식 손떨림 방지(OIS, Optical Image Stabilization)', '전자식 손떨림 방지(EIS, Electronic Image Stabilization)', '레이저 오토 포커스(Laser Auto Focus)' 등 흔들림 방지 기능들을 갖췄다.

젬블로, 유명 애니메이션 IP 활용한 '파이어로보: 가디언즈' 출시

(주)젬블로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의 캐릭터 연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일환으로 '파이어로보'의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보드게임 '파이어로보: 가디언즈(이하 파이어로보)'를 출시했다. 파이어로보는 스튜디오버튼이 제작한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으로, 현재 EBS에서 방영 중이다. 이번에 출시한 보드게임은 해당 애니메이션을 토대로, 메가시티에서 발생한 화재를 진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어린이용 보드게임처럼 보이지만, 경쟁과 협동 요소를 녹여,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 방법은 간단하다. 시작 시 게임 참여자는 각각 '장비카드' 5장을 나눠 갖고, '화재카드' 4장은 테이블에 펼쳐놓는다. 그리고 자신의 차례에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만큼 바닥에 펼쳐진 화재카드 4장에 순서대로 불이 나는 컨셉으로 게임이 시작된다. 이어서 다른 플레이어들은 불을 끌 수 있는 장비를 한 장씩 내야 한다. 가능한 많은 화재를 진압해 높은 점수를 획득해야 승리할 수 있다.

젬블로, 유명 애니메이션 IP 활용한 '파이어로보: 가디언즈' 출시

점수는 화재를 진압하면 화재카드와 '화재토큰'을 통해 얻는다. 자신의 차례에 혼자 진압하지 못한 불을 다른 플레이어의 도움으로 진압한다면, 도움을 준 플레이어가 화재토큰을 가져간다.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도움을 준 플레이어가 직접 화재를 진압한 플레이어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화재카드에 불이 일정 수량 이상 쌓인 상태로 진압하지 못하면 '폭발'해 패널티를 받는다. 따라서 자신의 차례에 쌓이는 화재토큰 수량을 미리 예측해야 하고, 다른 플레이어에게 빌려주는 장비 카드는 버리게 되므로 카드를 적절하게 활용해야 한다.

파이어로보: 가디언즈의 개발자(작가 권혁문)는 "기획 초기 애니메이션 대상에 맞게 아이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가벼운 게임으로 기획했다. 하지만, 국내 보드게임 시장은 지속적으로 발전했고, 보드게임 이용자들의 이해도 역시 상승했다. 이에 성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전략 카드게임으로 기획했다"라며, "누군가에게 장비를 빌려서라도 불을 꺼야 하는 점, 초기 진압에 실패하면 큰 불이 나는 점 등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테마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젬블로는 지난 2003년에 설립한 보드게임 개발사다. 젬블로 시리즈를 비롯해 약 30여 가지의 보드게임을 개발/제작/판매 중이다. 또한, 해외 수출 및 수입, 보드게임 지도사과정, 개발자과정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엡손, 가정용 라벨프린터 'LW-C410' 출시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이 다양한 가정용 라벨 템플릿을 출력할 수 있는 '블루투스 라벨프린터 LW-C410'을 선보인다.

엡손, 가정용 라벨프린터 'LW-C410' 출시

이번에 출시되는 라벨프린터는 전용 앱(APP) 'Epson Home & Craft Label'을 활용해 이름, 각종 정리 및 수납, 데커레이션 용도 등으로 크기와 포맷이 다른 다양한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다. 선물 포장용 리본 라벨 템플릿도 지원힌다.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되며,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다.

특히, 기본 지원하는 한글 및 영어 폰트와 함께 스마트폰 내장 폰트도 사용할 수 있어 글꼴 사용에 제한이 있던 기존 가정용 라벨프린터 단점을 보완했다.

LW-C410은 1초에 최대 9mm 길이를 출력할 수 있고, 라벨을 인쇄한 뒤에는 자동으로 커팅한다. 기호와 그림 문자, 원하는 테두리 이미지 등을 적용할 수 있어 나만의 라벨도 꾸밀 수 있다. 또한, 앱 내에서 내용을 미리 확인하고 출력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라벨 낭비를 막을 수 있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엡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버바팀, 애플 맥북 프로를 위한 '듀얼 Type-C' 차징 허브 출시

미쓰비시 화학 자회사이자 글로벌 IT 전문 브랜드 '버바팀'에서 애플 맥북 프로용 듀얼 Type-C 자징 허브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Type-C 커넥터 2개로 별도 케이블 없이 애플 맥북 프로에 연결할 수 있다.

버바팀, 애플 맥북 프로를 위한 '듀얼 Type-C' 차징 허브 출시

Type-C 포트는 애플 맥북 프로 2016 61w 어댑터로 충전할 수 있으며, 최대 5Gb/s 전송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또한, Type-C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Full Function Type-C 포트와 최대 5Gb/s의 데이터 전송용 Type-C 포트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USB 3.0 포트 2개와 SD, SDHC, SDXC, SD3.0 UHS-1 카드를 지원하는 SD/Micro SD 카드리더기도 갖췄다.

애플 맥북과 일치하는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제한된 품질 보증 기간은 1년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