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8/7 벤큐 조위, 게임용 모니터 XL2546 출시 등

권명관

[IT동아]

벤큐 조위, 240Hz 지원하는 e-sports 모니터 XL2546 출시

벤큐(지사장 소윤석)가 자사의 e-sports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ZOWIE)에서 240Hz 주사율과 다이나믹 애큐레이시 기술(Dynamic Accuracy Tech, 이하 DyAc)을 지원하는 24형(24.5인치) 게이밍 모니터 'XL2546'를 출시한다. 제품은 벤큐의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대표 정재윤)가 유통한다.

벤큐 조위, 240Hz 지원하는 e-sports 모니터 XL2546 출시

XL2546 주사율은 240Hz로 부드러운 화면 움직임을 구현해 게임에서 더욱 정교하게 컨트롤할 수 있다. 여기에 벤큐 조위만의 독자 기술 DyAc 기술을 지원해 기존 자사 240Hz 게이밍 모니터보다 잔상이 적다.

24형 풀HD(1,920×1,080)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밝기 320cd/㎡, 응답속도 1ms를 지원한다. 스위블, 틸트, 피벗 움직임을 지원하며, 스탠드는 최대 140mm까지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여기에 모니터 좌/우 측면에 탈부착할 수 있는 쉴드(Shield)를 달아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입력 단자는 DL-DVI, HDMI 1.4, HDMI 2.0, DP 1.2를 제공하며, 헤드폰 및 마이크 단자와 USB 3.0 포트를 지원한다. 또한, 모니터 설정이나 모드 전환을 변경할 수 있는 'S-스위치(S-switch)'를 제공한다. 어두운 곳의 시인성을 높이는 블랙 이퀄라이저(Black e-Qualizer) 기능과 채도를 20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컬러 바이브런스(Color Vibrance) 모드도 지원한다.

한편, 벤큐는 XL2546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오픈마켓 옥션에서 해당 모델 구매자를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8월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며, XL2546 제품 구매 후 이벤트 신청 시 문화상품권 5만원을 증정한드.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픈마켓 옥션 모니터 카테고리와 벤큐코리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Be Y 패드 2' 단독 출시

KT(회장 황창규)가 직영 온라인 KT올레샵과 전국 KT매장에서 'Be Y 패드 2'를 단독 출시한다. Be Y는 KT가 요금제부터 단말까지 Y세대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론칭한 전용 단말 브랜드다.

KT, 'Be Y 패드 2' 단독 출시

Be Y 패드 2는 작년 출시한 'Be Y 패드 1' 후속작으로, 전작 대비 성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다. 글로벌 3위 스마트폰 제조사 '화웨이'가 선보였던 '미디어패드 M3'를 국내 통신환경에 맞게 변형한 제품이다. Be Y 패드 2는 8.4인치 2K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전문 오디오 브랜드 하만카돈에서 인증 받은 듀얼 스피커도 탑재했다.

제품 출고가는 33만 원(VAT포함)이며, 8월 8일부터 KT공식온라인 채널 올레샵에서 구매하면 전원에게 정품케이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가우넷, 알람시계 블루투스 오디오 욜로(YOLO) 출시

가우넷(대표 이호상)이 심플한 디자인에 FM라디오, USB, 알람시계, CD플레이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오디오 'CM1508'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블루투스 오디오는 레트로풍 디자인의 우드 스타일로 마무리해 클래식을 더했다.

가우넷, 알람시계 블루투스 오디오 욜로(YOLO) 출시

CM1508은 듀얼 풀레인지 스피커를 양쪽에 장착했으며, 정격 30W 출력으로 사운드를 재생한다. POP, CLASSIC, JAZZ, ROCK, PLAT 등 다양한 EQ 사운드 효과도 지원한다. 또한, 일반 알림음과 FM라디오, USB, CD 중 알림음을 선택할 수 있으며, 약속시간 설정, 슬립 타이머 기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모든 기능은 전용 리모콘으로도 컨트롤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가우넷 홈페이지 또는 가우넷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