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8/2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개설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개설

네이버가 동영상 창작자를 지원할 수 있는 도구,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개설했다. 동영상 창작자는 네이버 ID를 기반으로 자신의 네이버TV 채널을 관리할 수 있다. 동영상 업로드, 통계 확인, 수익 정산, 광고 설정, 저작권 관리, 실시간 방송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기존에는 네이버TV 채널 운영자 계정을 통해 네이버 서비스 밖의 관리 시스템에 점속하고, 실시간 방송 진행 시에는 별도의 협의 과정도 필요했다.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네이버TV에서 활동 중인 창작자는 서비스 화면에서 곧바로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 들어가 채널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각종설정 내용을 변경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전광고, 중간광고, 후광고 등의 광고 종류 및 저작권 관련 대응 조치도 간편하게 선택 가능하다. 신규 창작자라면 네이버TV 서비스화면 하단에서 네이버TV 채널 개설을 클릭해 상세 기준을 확인하고 채널 개설 신청을 할 수 있다.

1,000명 이상의 구독자 수를 지닌 네이버TV 채널에는 오는 24일부터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라이브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채널은 원하는 시간에 맞춰 사전 리허설 및 송출을 진행하고, 사용자들에게 라이브 일정표, 앱 알림을 제공할 수 있다. 실시간 댓글과 하트 아이콘을통해 다양한 인터랙션도 가능하다.

향후 1만 명 이상의 구독자 수를 지닌 네이버TV 스타 창작자는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서비스인 'V라이브'와 연동해 글로벌 방송 및, 지적재산권 사업을 시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어도비, 인공지능 기반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선봬

어도비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개인화 솔루션 '어도비 타깃'에 데이터 과학 기반의 알고리즘 최적화 기능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업들이 자사의 알고리즘과 데이터 모델 적용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어도비 센세이 기반의 새로운 기술로 정교한 타기팅을 수행해 고객에게 추천 상품을 제공할 수 있으며, 개인화된 서비스 추천 역시 자동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개인화 기능을 통해 마케터는 웹, 앱, IoT 기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맞춤형 콘텐츠와 레이아웃을 테스트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센세이를 통해 각 소비자에게 맞는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 및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새로운 추천 기능은 소비자 의도를 파악해 소비자가 향후 원하는 콘텐츠와 상품을 예측할 수 있다. 자연어 처리 기능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 기능은 소비자 행동을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소매업자는 소비자가 친환경 세탁 기술을 알려주는 영상을 시청 후 친환경 섬유 유연제를 구매한 것을 확인하고 이에 맞춰 다른 친환경 세제를 추천할 수 있다.

또, 기업은 서비스를 적절한 때에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다. 예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각 소비자의 검색 경로, 계좌 현황, 검색어를 포함한 정보를 바탕으로 담보 대출, 신용카드 및 온라인 지불 서비스를 자동으로 개인화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