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7/27 카카오톡 치즈, 음성 인식 기술 업데이트 등

[IT동아]

카카오톡 치즈, 음성 기술 더한 '보이스치즈' 기능 업데이트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에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아이)' 음성 인식 기술을 적용한 '보이스치즈' 기능을 선보였다.

보이스치즈는 이용자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시켜 스티커를 제작해준다. 새로운 촬영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으며, 국내 카메라앱 최초로 얼굴 인식 및 얼굴 특징점 검출 멀티미디어 기술, 음성 인식 기술을 촬영 화면에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톡 치즈, 음성 기술 더한 '보이스치즈' 기능
업데이트
카카오톡 치즈, 음성 기술 더한 '보이스치즈' 기능 업데이트

보이스치즈는 카카오톡 치즈에서 마이크 버튼만 누르면 별도 선택과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얼굴에 라이언 음성글라스 스티커를 적용하고 원하는 내용을 말하면, 입력된 음성을 실시간 텍스트로 변환해 라이언 음성글라스 스티커를 완성할 수 있다. 이 때 촬영 버튼을 눌러 사진을 찍거나, 촬영 버튼을 길게 눌러 5초짜리 짧은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다. 결과물은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도 공유할 수 있다.

보이스치즈는 카카오톡 치즈 기술인 얼굴 인식과 얼굴 특징점 검출 멀티미디어 기술에 이어 음성 인식 기술을 추가로 적용했다. 카카오 I는 음성 인식 및 합성기술, 자연어 처리기술, 이미지 인식과 같은 멀티미디어 처리기술, 챗봇과 같은 대화 처리기술 등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한편, 지난해 8월 출시한 카카오톡 치즈는 다운로드 1,200만 건을 돌파했으며, 친숙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변신하거나 캐릭터와 함께 찍는 듯한 300여종의 사진 효과 스티커, 카카오톡 프로필 주위를 꾸밀 수 있는 프로필콘 800여 종을 제공 중이다.

HN페이코, 대한민국 정부 포털 '정부24'에 페이코 적용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 주식회사(대표 정연훈)가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정부 포털 '정부24'에 '페이코(PAYCO)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부24는 대한민국 정부와 민원24, 타기관서비스 22종 등과 연계해 정부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 등을 통합 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포털이다.

HN페이코, 대한민국 정부 포털 '정부24'에 페이코
적용
HN페이코, 대한민국 정부 포털 '정부24'에 페이코 적용

NHN페이코는 정부 24가 제공하는 전자민원포털 '민원24'에 페이코를 신규 적용하고, 이용자가 주민등록증재발급, 지방세과세증명, 토지이용계획확인, 개별공시지가확인, 토지등기사항증명서 등에 필요한 민원수수료를 페이코로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 민원 서비스 결제 수단에 필요한 본인인증 과정은 생략할 수 있으며, 페이코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 결제는 페이코 등록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페이코 포인트로도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