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7/25 비츠 바이 닥터드레, 라인프렌즈 특별판 헤드폰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비츠 바이 닥터드레, 라인프렌즈 특별판 헤드폰 출시

비츠 바이 닥터드레(이하 비츠)가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비츠 솔로3 와이어리스 -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특별판은 무광 블랙 헤드밴드에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을 콜라주 기법으로 새겼고, 메탈릭 골드가 포인트를 넣었다. 또한 브라운의 얼굴이 수놓인 갈색 벨벳 휴대 케이스를 제공한다.

비츠 솔로3 와이어리스 -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비츠 솔로3 와이어리스 -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비츠 솔로3 와이어리스는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 모두 호환이 가능하며, 5분만 충전해도 최대 3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배터리 방전 시에는 유선 케이블을 연결해 일반 헤드폰처럼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다. 또, 이어컵 컨트롤 시스템으로 음악 재생 중에도 통화 및 시리 활성화가 가능하다.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은 오는 8월 3일부터 애플 홈페이지와 라인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8월 17일부터는 라인프렌즈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한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비츠 바이 닥터드레 홈페이지와 라엔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8월 3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비츠 바이 닥터드레 홈페이지(beatsbydre.com/kr)와 라인프렌즈 온라인 스토어(store.linefriends.com)에서 8월 3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 해외 로밍 지원하는 T포켓파이R 출시

SK텔레콤이 기존 'T포켓파이'에 해외 데이터 로밍 기능을 추가한 T포켓파이R 기기와 함께 전용 요금제인 T파이 로밍 요금제 3종을 출시한다.

해외 여행 시 현지 선불 유심을 이용하면 국내에서 걸려오는 전화나 문자를 받지 못하며, 여행지에서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는 해킹에 관한 우려가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T포켓파이R은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LTE와 3G 네트워크 모듈을 탑재해 일본, 미국 등 세계 72개 국가에서 데이터 신호를 수신해 와이파이존을 만들어준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노트북 등 최대 10개의 기기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T포켓파이R
T포켓파이R

보조배터리와 LTE 라우터가 결합한 형태로, 2,800mA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배터리 절감 기술까지 적용해 최대 12시간 연속 사용 가능하다. 출고가는 15만 4,000원이다.

SK텔레콤은 T포켓파이R을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데이터 로밍 요금제도 선보였다. 데이터 로밍 가능 지역에 따라 T파이 일본, 미국(일 5,500원 / 기본제공량400MB), T파이 아시아(일 7,700원 / 기본제공량 400MB), T파이 글로벌(일 11,000원 / 기본제공량 300MB)로 구성했다.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후에는 200Kbps의 속도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올 여름부터 10월 황금 연휴까지 해외로 떠나는 고객을 위해 올해 10월 20일(금)까지 3개월간 'T파이 로밍 요금제'를 50% 할인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이밖에 인천공항, 김포공항 등 국제공항 내 로밍센터에서 T포켓파이R 임대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여 비용은 없고, 임대기간 내 여행국가에 적용되는 'T파이 로밍 요금제'만 가입하면 저렴하게 데이터 로밍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약 방법은 온라인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와 T로밍 고객센터(02-6343-9000)에서 여행 일정에 맞춰 예약하고, 공항 내 T로밍센터에서 수령 및 반납하면 된다.

한국레노버, 씽크패드X1 요가 커스텀 모델 출시

한국레노버가 전문가용 프리미엄 2-in-1 PC 2세대 '씽크패드X1 요가'의 커스텀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스텀 모델은 프로세서, 메모리,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SSD 등의 하드웨어 사양과 운영체제, MS오피스 등의 소프트웨어, 보증기간 연장, 액세서리 등 소비자가 원하는 사양으로 맞춤 제작할 수 있다.

X1 요가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인 씽크패드 X1시리즈의 최상위 제품으로, 뛰어난 성능과 360도 회전하는 디스플레이 유연성을 결합한 전문가 및 기업용 투인원 노트북이다. 특히 인공위성에 적용되는 등급의 탄소섬유(카본) 재질을 적용하여 경량화 및 내구성을 강화했다. 이 밖에도 미 국방부가 요구하는 12가지의 혹독한 환경에서의 동작 테스트 통과, 자체적인 200가지의 품질 검사, 15.5시간 지속되는 강력한 배터리 등을 통해 휴대성은 물론 안정성을 높였다.

X1요가는 OLED 패널과 4G LTE를 기본으로 선택할 수 있다. 본체에 수납된 내장 충전식 스타일러스 펜으로 윈도우 잉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밖에 HDMI, USB 3.0, 선더볼트3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도 확보했다. 한국레노버는 7월 25일부터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를 시작하며, 구매 시 USB C형 도킹 액세서리 50% 할인과 정품 블루투스 마우스, 전용 백팩 등의 추가상품 할인, 보증 기간 연장, 고객 과실 보증 등의 서비스 옵션도 할인 제공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