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7/19 에프엑스기어, 인천공항 체험존에 가상피팅기기 공급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에프엑스기어, 인천공항 체험존에 가상피팅기기 공급

에프엑스기어는 인천국제공항에 마련된 가상/증강현실 체험관에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공급, 실시간 3D 가상피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공항 이용객이라면 자유롭게 도전해 볼 수 있다. 에프엑스미러는 즉각적으로 거울 앞에 서 있는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파악해 3D로 제작된 의상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에프엑스미러.
에프엑스미러.

디지털 거울 형태의 디바이스인 에프엑스미러는 의상의 질감 및 착용 모습을 사실적이고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기술을 적용해 주목 받고 있다. 이 외에도 롯데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중동 바인드(BIND), 매장, 석촌동 소재의 축구용품 전문 멀티샵 카포스토어 등지에도 해당 기기가 설치되어 있다.

에프엑스미러가 설치된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4층 환승편의시설에 위치한 ‘가상 및 증강현실 체험존’은 환승객 및 공항이용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한복을 비롯해 승무원 유니폼, 각종 코스튬 의상 등 70여개의 3D 의상을 가상으로 입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에프엑스기어 측은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가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전통 한복을 입어보고 기념 촬영을 즐기는 체험이 큰 인기를 얻고 있어, 국산 증강현실 (AR) 기술로 한국의 미를 세계에 알리는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버, 홍콩에서 아태지역 드라이버 파트너 경험과 성장 소개

우버는 지난 7월 12일과 13일 양일에 걸쳐 우버 엑셀러레이트(Uber ACCELERATE) 행사를 열어, 아시아태평양(아태) 지역 성장을 이끈 드라이버 파트어의 경험과 성장에 대해 소개하고 서비스를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기능을 시연했다.

우버, 홍콩에서 아태지역 드라이버 파트너 경험과 성장
소개.
우버, 홍콩에서 아태지역 드라이버 파트너 경험과 성장 소개.

드라이버 커뮤니티가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드라이버 파트너들에게 제공되는 기술도 지속 발전하는 중이다. 현재 우버 애플리케이션은 많은 기술 발전을 거듭해 드라이버들이 효율적으로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최적의 스케줄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6개월 간 보다 향상된 드라이버 파트너 경험을 제공하고자 수많은 아태지역 드라이버 파트너들의 의견을 수렴, 다양한 기능을 추가∙개선했다.

우버 엑셀러레이트는 생생한 드라이버 애플리케이션 시연 및 체험과 함께 글로벌 우버 드라이버 파트너 사진전을 세계 처음으로 개최, 일과 삶의 균형을 찾고 전세계 다양한 승객과 만나는 즐거움을 누리는 드라이버 파트너들의 일상 속 모습들을 전했다.

현재 우버는 200만 명의 드라이버 파트너들을 통해 전 세계 600여개 도시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버 드라이버 애플리케이션은 약 50개 언어를 지원한다.

SKT의 자율주행차 일반도로 달린다

SK텔레콤(이하 SKT)은 국토교통부에서 자율주행차 임시운행 허가를 받음으로써 일반도로에서도 시험 주행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우선 SKT는 서울대 관악캠퍼스에 마련된 테스트 트랙과 함께 사용해 완성도를 높일 방침이다.

국토부 임시운행 허가를 받은 SKT의
자율주행차.
국토부 임시운행 허가를 받은 SKT의 자율주행차.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진행하는 SKT는 엔비디아, 서울대 등과 관련 기술 구축에 협력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자율주행차는 지난 10일 임시운행 허가를 받기 위한 시험 운행 당일, 일간 강수량 60mm의 폭우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자율주행에 성공할 수 있었다.

이번 자율주행차 임시운행 허가를 발판으로 SKT는 제네시스 G80을 개조한 자율주행차를 활용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3D HD맵 솔루션, 지형지물 감지 센서(레이더, 라이더, 카메라) 등 첨단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아울러 올 하반기에는 5G – 자율주행차 연동, 주요도로 3D HD맵 제작, 주행 공개 시연 등 국내외 자율주행 기술 수준을 한 단계 높인다.

컴퓨존, 넷기어 NAS 단독 최저가 판매

컴퓨존은 넷기어 NAS, RN524X의 가격을 40% 할인 판매한다. 물량 소진 시까지 진행되는 이 할인행사로 소비자는 98만 9,000원(본체)에 구매 가능하다.

컴퓨존, 넷기어 NAS 단독 최저가
판매.
컴퓨존, 넷기어 NAS 단독 최저가 판매.

NETGEAR RN524X는 24시간 실시간 백신 및 최신 데이터 보호 시스템, 무제한 스냅샷 및 백업을 지원해 랜섬웨어 대비 용으로 쓸 수 있다. 기본적으로 고사양 메모리(DDR4 ECC)및 10G 랜포트를 추가 탑재한 고성능 모델이다.

하드디스크 포함된 제품을 구매하면 씨게이트 아이언울프가 탑재된다. NAS에 특화된 하드디스크로 안정성을 높이는 한편, 가격은 일반 하드디스크 수준으로 할인해 만족도를 높였다. 사후 서비스는 이전과 동일하게 최대 5년을 보장한다. 단, 하드디스크는 씨게이트 자체 정책에 따라 최대 3년 보증이 이뤄진다는 점 참고하자.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