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7/18 씨게이트, PS4용 외장하드 출시 등

김영우

[IT동아]

씨게이트, PS4용 외장하드 출시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에서 더 많은 게임을 저장하고 즐길 수 있는 '씨게이트 게임 드라이브 for PS4 (Game Drive for PS4)'를 국내 출시한다고 전했다.

씨게이트 게임 드라이브 for PS4

2TB 용량의 '게임 드라이브 for PS4'는 50개 이상의 게임을 저장할 수 있으며, 빠른 로딩 속도와 간편한 설치와 휴대성이 특징이다. 소니는 최근 PS4 사용자들이 외장 스토리지에 게임을 설치해 즐길 수 있도록 PS4를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를 실시한 바 있다.

USB 3.0 커넥터가 적용돼 PS4의 내장 스토리지와 마찬가지의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시스템 소프트웨어 4.50 버전 이상이 설치된 모든 PS4 모델과의 호환된다. USB 포트를 사용해 PS4와 게임 드라이브를 연결한 후 드라이브 설정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3분 정도이며 플레이스테이션이 인증하는 공식 절차에 따라 진행되므로 PS4의 보증 기한이나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 계정 사용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검은색과 파란색 알루미늄으로 견고하고 유려한 케이스는 외부 충격에 강하며, USB 전원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 없다. 게임 드라이브 for PS4는11번가, G마켓, 옥션, 인터파크, 티켓몬스터, 위메프, 쿠팡 등 주요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2만 5,000원이다.

바이셀, 샤오미 그룹 칭미의 한국형 멀티탭 출시

유통 전문 기업 바이셀이 전자제품 제조업체 샤오미 그룹의 칭미과학기술유한공사(이하 칭미)의 한국형 멀티탭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칭미 한국형 멀티탭

칭미의 한국형 멀티탭은 한국 전기안전 표준규격에 맞추어 개발 및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한국의 국가 전압에 맞춰 220V로 제작됐으며, 소비 전압 3680W, 전압 250V, 전류 16A의 규격을 갖췄다.

칭미 멀티탭은 콘센트 3구와 USB 3구의 구성으로 스탠드, 가습기 등의 가전기기 사용과 함께 핸드폰, 태블릿, 보조배터리 등을 충전할 수 있다. USB 포트는 자동인식 기능을 통해 연결된 IT 기기에 알맞은 전류를 최대 3.1A까지 제공한다. PC를 통한 USB 충전에 비해 최대 6배 빠른 충전 속도를 제공한다.

과부하 차단 스위치, 양극 차단 스위치가 내장됐으며 3중 보호 안전장치를 갖춰 과전류가 감지되면 전류를 자동으로 차단한다. 또한, 콘센트 단자에 별도의 안전핀을 배치해 유아 감전 사고를 방지하며, 습기 및 먼지 침투로 인한 누전 또 합선 등의 위험을 최소화했다. 화이트 램프의 전원 버튼은 은은한 빛으로 전원 상태를 표시하여 취침 시 방해가 되지 않으며, 바닥 양 끝의 4면은 실리콘을 부착하여 미끄럼을 방지한 것도 특징이다.

180도, 가상화폐 채굴용 라이저 카드 출시

(주)180도(대표 이지아)가 가상 화폐 채굴을 돕는 'BTC Riser 164 Mining' 라이저 카드를 출시했다. 본 제품은 채굴 문제의 난이도가 비교적 높은 비트코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일반인 채굴이 쉬운 이더리움(Ethereum) 채굴 목적의 라이저 카드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180도 BTC Riser 164 Mining

PC의 공간 확보를 통해 다수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제품으로, PCIe x1과 PCIe x16 슬롯과 100%호환된다. 구성품으로는 PCI-E 1X to 16X card, PCIE sub card, 전원 코드, USB 3.0 케이블이 있다.

벤큐, 시력 보호기능 강화한 모니터 2종 출시

벤큐(지사장 소윤석, BENQ)는 한층 강화된 시력 보호 기능을 갖춘 신규 GW 시리즈 모니터 GW2480 아이케어와 GW2780 아이케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4인치 GW2480 아이케어 플러스와 27인치 GW2780 아이케어 플러스 모니터는 Full HD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 패널을 탑재했으며, 1,000 : 1의 명암비와 상하좌우 178도의 광시야각을 지원한다 벤큐의 새로운 아이케어 기술인 B.I. 테크놀러지를 지원해 주변 조명 환경에 맞춰 화면의 밝기를 조절해 줄 뿐 아니라 영상 콘텐츠의 밝기를 감지해 밝은 화면에서는 과다 노출을 없애고, 어두운 장면에서는 사물이나 인물이 명확하게 보일 수 있도록 자동조절 된다.

또한, 벤큐 아이케어 모니터만의 플리커프리(flicker-free)와 4단계의 로우블루라이트 기술을 통해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용자 눈의 피로도를 줄이며, 눈에 해로운 청색 파장도 단계적으로 줄여준다.

한편, 벤큐 코리아와 벤큐 모니터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대표 정재윤)는 지난달에 이어 7월에도 벤큐 모니터 포토후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포토후기를 남기는 모든 고객에게 CGV 영화관람권 2매가 증정되며, 우수 포토후기로 선정된 3명에게는 벤큐 모니터가 각각 추가 증정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