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7/14 KT,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J7' 출시 등

강일용 zero@itdonga.com

[IT동아 강일용 기자]

KT, 보급형 스마트폰 삼성전자 갤럭시J7 단독 출시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21일(금) '갤럭시J7 (2017)'의 사전 예약 판매를 오는 14일(금)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갤럭시J7
갤럭시J7

삼성 갤럭시J7 (2017)은 갤럭시J7 (2016)의 후속모델로 5.5인치 Full-H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 풀 메탈 디자인, 일체형 3,600mAh 대용량 배터리가 적용돼 전작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지녔다. 특히 전면부에 LED플래시와 13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셀카 기능을 특화 했고 후면 카메라에는 f1.7 조리개를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 보다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갤럭시J7은 지문인식 기능과 삼성페이 기능을 지원해 지문인식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잠금 화면을 해제할 수 있으며 삼성페이로 간편하게 온∙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하다. 색상은 블랙, 골드 2종으로 출시된다.

갤럭시J7의 출고가는 39만 6000원(VAT포함)이며 데이터 선택 6만원대 요금제로 24개월 요금할인(선택약정 할인)을 선택하는 경우 31만 6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KT 프리미엄 KB국민카드'를 이용해 갤럭시J7을 구매할 경우 매월 통신비 할인을 받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복잡한 조건 없이 통신비 자동이체 및 전월 실적 30만원을 달성하면 월 1만5000원씩 2년간 총 36만원의 통신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KT 맴버십 포인트(할부원금 5%, 최대 5만원) 및 각종 제휴사 포인트를 모아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갤럭시J7 예약 판매는 14일(금)부터 20일(목)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공식 채널인 KT 올레샵에서 예약 구매한 전 고객에게는 케이스, 보조배터리 등 액세서리 5종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KT 올레샵 예약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기어S2(7명), 설빙 빙수 기프트쇼(2017명)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갤럭시J7은 21일(금) 전국 KT매장 및 공식 온라인 채널인 KT 올레샵을 통해 출시한다.

팅크웨어, 마블과 콜라보로 아이언맨 에디션 블랙박스 선봬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 기업 팅크웨어가 업계 최초로 마블과 손을 잡고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팅크웨어(대표 이흥복, www.thinkware.co.kr)는 14일 마블 콜라보레이션 블랙박스 'QXD1000 알파 아이언맨 에디션(QXD1000 Alpha Ironman Edition)'을 2,000대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팅크웨어 QXD1000
팅크웨어 QXD1000

QXD1000 알파 아이언맨 에디션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블 히어로 캐릭터 중 하나인 아이언맨의 수트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전체적인 블랙 컬러의 프레임을 기반으로 아이언맨을 상징하는 색인 레드 컬러와 캐릭터 아이콘 등이 적용됐으며, 카메라 주변으로는 아이언맨의 아크원자로를 연상시키는 타공 패턴과 시큐리티 LED를 적용해 작동 시 깊이감 있는 라이팅을 연출하며 마치 아이언맨이 작동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아이언맨의 인공지능 프로그램인 자비스를 모티브로 한 GUI(Graphic User Interface)도 적용됐다. 제품 온,오프시 마블 로고와 아이언맨 캐릭터가 나타나는 동시에 아크원자로 사운드를 적용해 운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전달한다. 이 밖에도 제품 패키지, 마이크로 SD카드, 후방카메라, 외장 GPS 등에도 로고와 캐릭터를 적용해 기존 제품과 차별성을 두었다.

2,000대 한정으로 생산되는 아이나비 QXD1000 알파 아이언맨 에디션은 ▲기본 64G 메모리, ▲외장 GPS가 포함된 단일 패키지 구성되어 있으며 출시가격은 45만 9,000원이다.

한편, 팅크웨어는 디즈니사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2017 마블 매니아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등 마블 대표 히어로 10인을 상징하는 심볼이 부착된 마블밴드를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아이나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일일 1회 발급되는 쿠폰을 받아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 및 대리점에 방문하면 마블밴드를 받을 수 있으며, 수량 소진 시 자동으로 마감된다. 마블밴드를 획득하면 '마블 나이트' 등 디즈니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나비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콤, 비즈니스용 액정 태블릿 'DTH-1152' 출시

와콤(Wacom)이 전자서명과 전자문서 업무를 수행하는 비즈니스 환경을 위한 콤팩트한 디자인의 액정 태블릿 DTH-1152를 발표했다. 와콤의 선두적인 펜 입력기술과 멀티터치 스크린 기술이 결합된 DTH-1152는 은행, 병원, 보험회사 및 공공부문 등에 유용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페이퍼리스 기반의 전자서명 환경을 마련해 준다.

와콤 태블릿 DTH-1152
와콤 태블릿 DTH-1152

DTH-1152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며, 크기 10.1인치 풀 HD 해상도의 스크린을 장착했다. 사용자들은 터치스크린 기능을 활용해 보다 직관적으로 문서 스크롤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동 및 확대/축소 등을 통해 편리하게 문서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종이 위에 글씨를 쓰는 것처럼 펜으로 주석을 달거나, 문서작성 및 서명도 가능하다. 와콤이 특허를 낸 전자기공명(EMR) 기술을 기반으로 작동되는 펜은 서명 소프트웨어와 함께 활용했을 때, 생체 인식 서명을 캡처해 안전하게 보관해 준다.

DTH-1152는 페이퍼리스 기반의 전자서명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회사/기관을 위한 제품이다. 눈부심 방지 기능이 채택된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조명과 환경 속에서도 사용자들이 화면 위의 문서를 선명하고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해주며, 마치 종이 위에 글씨를 쓰는 듯한 자연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와콤의 독특한 3-in-1 케이블 디자인으로 설계됐으며, 표준 USB와 비디오/영상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HDMI 및 VGA 포트를 제공해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표준화된 비디오 연결 기능은 다양한 가상의 데스크톱 환경에서 뛰어난 유연성을 자랑하며, DTH-1152는 USB 연결을 통해서도 기존의 가상화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에뮬레이션(emulation)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와콤 태블릿은 최신의 RSA/AES 암호화 기능을 지원해 펜 태블릿과 워크스테이션(workstation)간 거래되는 서명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처리해 준다. 전자서명 및 전자문서 업무로 활용되지 않을 때 슬라이드 쇼 및 프로모션, 광고용 비디오 등을 디스플레이 화면에 보여줄 수 있어 투자 대비 수익(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