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서비스] 7/11 스터디맥스, 초등 영어 말하기 프로그램 '스피킹덤' 출시 등

김영우

[IT동아]

스터디맥스, 초등 영어 말하기 프로그램 '스피킹덤' 출시

스터디맥스(대표 심여린)가 미국 현지 원어민과 함께하는 초등 영어 말하기 프로그램 '스피킹덤'을 공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피킹덤

스피킹덤은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이끌어 가는 다양한 미국 현지 원어민들의 생생한 영어를 통해, 어린이들이 즐겁게 영어 말하기를 할 수 있도록 고안된 학습 프로그램이다. 영어 말하기에 최적화된 학습 모드 구성과 재미있는 캐릭터와 게임요소들까지 결합했다.

이는 기본적인 마우스 조작이 가능하고 파닉스를 마쳤다면 누구나 학습할 수 있으며 매직랜드부터 웨스턴랜드, 이스턴랜드, 어드벤처랜드까지 4개의 랜드, 총 480개의 풍부한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다. 각 랜드마다 12권씩으로 구성된 교재를 통해 복습과 심화학습을 할 수 있어 온라인 학습만으로 부족할 수 있는 영어 읽기, 쓰기 실력까지도 통합적으로 키울 수 있다.

초등 영어 말하기 프로그램 스피킹덤은 PC는 물론 앱을 다운받으면 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도 학습이 가능하다. 스피킹덤 홈페이지에서 '무료 맛보기'를 통해 체험할 수 있으며,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네이버, 이미지로 검색하는 '스마트 렌즈' 베타 서비스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비주얼서치(Visual Search) 기술 '스코픽(Scopic)'이 적용된 '스마트 렌즈' 서비스가 네이버 모바일을 통해 베타 오픈한다. 모바일 웹과 안드로이드/iOS 버전의 네이버앱 업데이트 후 이용 가능하다.

네이버 스마트 렌즈

스마트 렌즈는 네이버 모바일에서 검색어 입력 대신 이미지로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로,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 하단의 '인식 검색' 탭의 '스마트 렌즈' 라는 아이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궁금한 대상을 스마트 렌즈 내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저장된 이미지를 불러와 검색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하게 찾아보고 싶은 부분은 별도 영역을 지정해 검색할 수 있다.

스마트 렌즈를 통한검색 결과에서는 검색한 이미지와 관련있는 UGC문서, 백과사전 등을 기반으로 추측한 키워드와 유사 이미지들, 양질의 카드 정보 등이 제공된다. 스마트 렌즈의 경우, 카테고리성 키워드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해 보다 구체적인 키워드를 제공하는 수준으로 개발되었다. 예를 들어, '컵'이나 '가구' 보다는 '브라운 컵', '식탁 의자'와 같은 상세 키워드를 보여주는 식이다.

한편, 현재 스코픽은 '뷰(VIEW)'라는 클로바의 레퍼런스 앱에 일부 적용되어 있으며, 하반기 중 상품을 찍으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바로 쇼핑페이지로 연결시켜주는 서비스 '쇼핑카메라(가칭)'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