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서비스] 7/10 밴드, 더 쉬워지고 간결해졌다 등

이상우

[IT동아]

밴드, 더 쉬워지고 간결한 6.0 업데이트 진행

밴드가 간결한 앱 아이콘과 편리한 UI를 갖춘 6.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가장 큰 변화는 밴드 앱 아이콘이다. 밴드 서비스의 대표 이미지로 자리매김했던 굵은 초록색 띠가 단순하게 바뀌었다. 소문자 'b'를 형상화하는 세 갈래의 띠로 구성된 새로운 아이콘은 '관계의 연결'을 의미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밴드 6.0 업데이트

서비스 UI는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했다. 글쓰기 창에 '태그 선택' 버튼을 추가해 각 게시글의 주제를 쉽게 분류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고, 밴드 찾기 페이지는 보다 간결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주제별 밴드 검색 결과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밴드는 밴드 개발자 센터(https://developers.band.us/)를 통해 올해 6월부터 외부 서비스에서도 밴드 커뮤니티 기능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 API를 제공하고 있다. 외부 서비스에서 바로 밴드에 글을 쓰거나, 밴드에 쓴 글을 홈페이지 등에 연결해서 보여줄 수 있다.

쉐어하우스 플랫폼 '컴앤스테이' 전국 서비스 시작

쉐어하우스 플랫폼 '컴앤스테이'가 서비스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했다. 이달 중 부산의 송스빌 쉐어하우스 등 5개 지점을 추가하며, 이를 시작으로 대전, 대구 등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컴앤스테이는 깔끔한 UI와 입주자 관리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입주자를 위한 하우스 비교, 매칭 서비스 등과 함께 운영자를 위한 창업 컨설팅, 위탁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쉐어하우스 운영사 등록은 홈패이지 내 '물건 검색등록 신청' 페이지에서(www.thecomenstay.com/registHouseGuide) 신청할 수 있다.

쉐어하우스 플랫폼 컴앤스테이

롯데닷컴, 사용자 편의성 높인 앱 업데이트 진행

롯데닷컴이 자사의 앱을 리뉴얼하고 큐레이션 기능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PC와 비교해 조작이 어려운 모바일 환경을 고려해서 큐레이션 서비스를 구현했으며, 서비스를 불러오는 속도 역시 기존보다 2배 빠르게 개선했다.

롯데닷컴 앱 리뉴얼

메인 페이지에서는 소비자의 쇼핑 이력을 분석해 적절한 상품을 볼  수 있게 제공하며, 특히 주요 메뉴의 베스트 상품, 추천 상품 등을 선별해 제안한다. 모바일 쇼핑 시 시선이 가장 많이 머무르는 상단 탭은 소비자 구매 패턴을 반영해 이용도가 높은 상품군을 묶어 6개의 탭으로 보여준다. 이밖에 즐겨찾기 기능으로 선호하는 브랜드를 빠르게 찾거나 어울리는 브랜드를 추천하는 기능도 도입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닷컴은 이번 개편을 통해 앱 업데이트를 진행한 사용자 모두에게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네 폰속에 업뎃'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행운 카드를 뽑으면 갤력시S8,치킨세트, 커피쿠폰, 엘머니(롯데닷컴 포인트) 중 하나를 증정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