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7/10 데이비드테크, 저소음/친환경 모기퇴치기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데이비드테크, 저소음/친환경 모기퇴치기 출시

하이서울브랜드 기업 데이비드테크가 화학성분이 없는 친환경 모기 퇴치기 '엔보우 터미네이터'를 출시했다. 모기가 좋아하는 자외선 파장인 365nm 파장으로 모기를 유인한 뒤 내장 팬을 이용해 모기를 포획망 안으로 흡입하는 방식으로, 화학성분이나 냄새가 전혀 없어 인체에 무해하다.

엔보우 터미네이터
엔보우 터미네이터

360도 모든 방향에서 모기를 유인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해 효율적이며, 기존 모기 퇴치기보다 팬 작동 소음이 적은 30dB로 제작해 아기방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모기는 물론, 초파리, 집파리류, 나방류도 유인 및 포획이 가능해 각종 날벌레 퇴치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기존 모기퇴치기의 투박한 디자인과 달리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쓰일수 있도록 디자인했으며, 청소가 용이하도록 회전하여 여닫는 방식의 구조로 제작했다. 전력 소모는 6W로 전기 요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지마켓, 옥션 등의 오픈마켓을 통해 약 2만 9,000원에 판매 중이다.

와사비망고, IPS 패널 탑재한 65인치 UHD TV 출시

와사비망고가 IPS 패널을 사용한 65인치 UHD TV 'ZEN U650 UHDTV Plus'를 출시한다. 크로마샘플링 4:4:4를 지원하는 4개의 HDMI 2.0포트를 비롯, 옵티컬 등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갖췄으며, USB 단자에 직접 저장장치 등을 입력해 동영상이나 사진을 직접 볼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또 HDMI 단자는 HDMI 1.4와도 호환하기 때문에 구형 셋톱박스 등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ZEN U650 UHDTV Plus
ZEN U650 UHDTV Plus

20W 2채널 스피커를 내장했으며, 기본 제공하는 리모컨은 UHD TV의 다양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제품은 오늘부터 온/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해 판매한다.

앱스토리몰, 필터 교체형 미니 공기청정기 출시

앱스토리몰이 5중 필터를 갖춘 '파라곤에어 공기청정기(http://hu.co.kr/wq1j4l)'를 출시한다. 파라곤에어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는 물론, 세균, 냄새, 오염물질 등을 제거하는 필터 거름 방식을 적용한 5중 필터를 통해 실내 공기 정화가 가능하다. 필터는 교체형 디자인을 적용해 별도로 세척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다.

파라곤에어 공기청정기
파라곤에어 공기청정기

모델은 프리미엄 블랙과 모던 블랙 두 가지로 나뉜다. 프리미엄 블랙은 전면 LED로 공기질 상태 측정이 가능하며, 자동 필터 교체 알림 LED를 통해 시기에 알맞게 필터를 관리할 수 있다. 모던 블랙은 전면 LED 화면을 통해 사용 시간 등을 조절할 수 있고, 디퓨저 기능도 갖춰 공기청정기 작동과 함께 방향제를 넣어 사용할 수 있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앱스토리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즈락 13way 그래픽카드용 메인보드 출시

애즈락(ASRock)공식 유통사 디앤디컴이 전자화폐 채굴용 메인보드로 관심을 받고 있는, 그래픽 카드 13개를 장착할 수 있는 메인보드 'ASRock H110 PRO BTC+'를 출시하고 제품 사용 가이드를 공개했다. 엔비디아 및 AMD 그래픽카드를 혼용할 수 있으며, 최대 13장의 그래픽카드를 지원해 도입 비용 및 유지 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특히 메인보드에 전원 및 재시작 버튼을 직접 장착해 케이스 없이 사용하는 오픈 프레임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것도 가능하다.

ASRock H110 PRO BTC+
ASRock H110 PRO BTC+

디앤디컴 이와 함께 ASRock H110 PRO BTC+ 메인보드의 13장 그래픽카드 사용에 어려움과 부담감을 느낄 소비자를 위해 사용 방법에 대한 가이드도 공개했다. 사용 가이드는 디앤디컴 홈페이지(http://www.dndcom.co.kr/h110probtc)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