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소식] 6/26 대한안전교육협회, 서울 금천구에 VR해양안전체험시설 구축 등

이문규

[IT동아]

대한안전교육협회(본부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서울시 금천구 해양안전체험센터에 VR(가상현실)해양안전체험시설을 구축했다. 해양안전체험센터는 금천구 청소년수련관 내에 있으며, 비상탈출 슬라이드 모의 체험, 구명뗏목 체험, 생존수영 등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하는 해양안전교육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대한안전교육협회, 금천구에 VR해양안전체험시설 구축

협회는 HTC의 VR기기인 바이브(VIVE)를 이용해, 선박사고 시 대피요령을 VR로 체험하는 콘텐츠를 해양안전체험센터에 추가로 배치했다. 예기치 못한 해상사고에서 선내 규칙을 준수하며 비상대피 통로를 찾아 대피하는 모든 과정을 VR로 체험할 수 있는 것이 이번 해양안전체험시설의 특징이다.

협회 정성호 본부장은 "협회에서 자체 개발한 VR 안전교육 콘텐츠가 교육 취지에 맞는 곳에 활용돼 굉장히 뿌듯하다. 앞으로도 체험 위주의 교육 콘텐츠로 안전체험관을 조성해 청소년과 시민들의 안전 역량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픽스 듀얼 블루투스 스피커 할인 행사 진행

앱스토리몰이 270도 방향으로 소리를 내는 '픽스 듀얼 블루투스 스피커(http://hu.co.kr/gu43tx)'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제품은 세 방향으로 소리를 내보낼 수 있도록 유닛을 장착해, 방향과 관계 없이 소리를 내보내며, 5W 출력으로 비슷한 크기의 제품보다 큰 소리를 낼 수 있다. 또한, 스피커 두 개를 서로 연결하면 2채널로 구성해 좌/우 소리를 나눠서 출력할 수도 있다.

픽스 듀얼 블루투스 스피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쓸 수 있으며, 상단 LED 표시등으로 작동 상태나 배터리 잔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를 내장해 전원 연결 없이 최대 8시간까지 사용할 수도 있다. 할인 프로모션에 관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앱스토리몰을 운영하는 휴먼웍스 박민규 대표는 "픽스 듀얼 블루투스 스피커는 안드로이드는 물론 iOS 기기까지 연결할 수 있으며, AUX 연결 단자를 통해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등에 연결해도 사용 가능하다. 다가올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사용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라고 전했다.

액션캠으로 촬영한 독특한 사진전, 고프로 갤러리 개최

고프로는 오는 7월 2일까지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aA 디자인 뮤지엄에서 '고프로 갤러리'를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프로 액션캠으로 촬영한 사진을 전시해, 액션캠 특유의 광곽렌즈와 고프로의 다양한 마운트를 이용해 독특한 시점에서 촬영한 사진을 선보인다. 관람비는 무료다.

고프로 갤러리

고프로 갤러리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음에 드는 작품과 촬영한 사진을 지정된 해시태그(#goprokr, #goproexhibition #고프로라이프 #고프로사진)를 포함해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고프로 액션캠 히어로5 블랙을 증정한다. 전시한 사진은 별도 포스터로 제공하며, 현장에서 고프로 소셜 미디어 팔로워 인증 및 응모 이벤트에 참가하면 '고프로 미디어팀이 알려주는 고프로 완벽 가이드' 책을 받을 수 있다.

또, 6월 29일부터는 현장에서 고프로 소속 교육트레이너가 제품에 대한 기초 상식부터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활용 노하우 및 평소 궁금했던 고프로 관련 내용을 상담해준다. 고프로 액션캠 및 마운트 등의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도 열린다. 이밖에 현장에 고프로 액션캠 소지자에게는 무료 음료 1잔을 제공하며, 액션캠 히어로3+, 히어로4 소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액세서리를 무작위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프로코리아 네이버 포스트(post.naver.com/goprokr)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앤시스, 스마트 제품 설계 최적화를 위해 '시높시스'와 파트너 체결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 기업 앤시스(ANSYS)가 전자칩/시스템 설계 기업인 시높시스(SYNOPSYS)와 차세대 고성능 컴퓨팅, 모바일 및 자동차 제품의 설계 최적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앤시스, 시높시스와 파트너십 체결

그동안 앤시스와 시높시스 솔루션을 병행 사용했던 설계자는 앞으로 양사의 통합 솔루션을 통해 전력 무결성과 신뢰성에 대한 차세대 기술을 설계 초기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앤시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의 최신 기술을 시높시스 솔루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자사의 칩 전력/신뢰성 확보 플랫폼인 '앤시스 레드호크'와 시높시스의 배치/배선 솔루션인 '시높시스 IC 컴파일러 II'의 통합으로, 시높시스의 설계 환경에서 초기에 최종단계 수준의 정확성을 확보할 수 있다.

앤시스와 시높시스는 업계를 대표하는 두 솔루션인 '시높시스 프라임 타임'과 '앤시스 레드호크' 간의 피드백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써 전압 감지 타이밍을 신속하게 분석할 수 있어 설계 오류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앤시스 코리아 조용원 대표는 "업계가 좀더 복잡한 칩을 요구함에 따라 설계 단계에서 최종단계 수준의 전력 분석을 즉시 활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번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며, "시높시스와 파트너십을 토대로 전력과 비용은 줄이면서 혁신적이고 신뢰성 높은 고성능 제품을 빠르게 제조할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