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 글로벌 교육시장 공략할 인터랙티브 PDF 선봬

강일용 zero@itdonga.com

[IT동아 강일용 기자] 전자문서 전문 기업 유니닥스가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동안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에 참가해, 그동안 글로벌 교육시장의 주목을 받았던 다양한 EdTech 기술을 선보였다.

2017 디지털북페어코리아
2017 디지털북페어코리아

유니닥스는 이러닝 교육 환경은 대규모 인프라 구축과 빠른 네트워크 환경이 필요하다는 일반적인 인식에서 벗어나 온 오프라인을 모두 지원하는 문서 중심의 제품과 솔루션으로 전세계 어디에서나 활용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유니닥스는 케냐출판협회와 협력을 통해 열악한 교육환경에서도 인터랙티브 PDF(eduPDF) 기반의 토털 솔루션으로 안정된 스마트교육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였다. 출판사에서 인쇄를 위해 제작하는 PDF를 유니닥스의 기술을 통해 인터랙티브 PDF로 가공함으로써 종이책교과서에서 디지털교과서로의 쉽고 빠른 전환이 가능하며 실제 수업에 활용될 콘텐츠 제공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말레이시아 국정교과서 출판사는 유니닥스의 인터랙티브 PDF(eduPDF) 기술을 높이 평가하면서 자국의 스마트 교육을 위한 도입 가능성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유니닥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쉽고 빠르게 그리고 실용적인 접근으로 교육 기술을 솔루션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내 뿐만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교육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겠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