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6/21 SK텔레콤, 증권거래 말로 하세요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SK텔레콤, 증권거래 말로 하세요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과 삼성증권(대표이사 사장 윤용암)이 을지로 SK텔레콤 T타워에서 '인공지능 음성 금융서비스' 제공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관련 서비스를 3분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증권거래 말로 하세요
SK텔레콤, 증권거래 말로 하세요

AI 증권 서비스는 인공지능 디바이스 '누구'를 활용해 사전 등록한 관심종목 주식 시세 조회와 국내외 주가지수 및 시황 정보 안내, 주식 종목 및 펀드 추천, 삼성증권 고객센터 통화 연결 등을 할 수 있다. 관심종목은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관심 종목 개별 시세와 오른 종목, 내린 종목, 관심 종목의 상승률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누구와 사용자는 주식시장 상한가와 하한가 종목, 가장 많이 오른 종목 등 주식시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질의 응답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누구는 거래량 1, 2, 3위 종목과 외국인/기관 매매 상위종목 등을 설명해주며, 코스피지수와 함께 다우, 나스닥, S&P 500(미국), 상해종합, 심천성분(중국), 항셍(홍콩), 대만(대만), 니케이(일본), 닥스(독일), FTSE, Euro Stoxx 50(영국)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양사는 3분기 증권 조회 기능 중심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며, 향후 투자 수익률 분석이나 대화형 맞춤 상품도 추천할 수 있도록 음성 금융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 개최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 대회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Kakao Code Festival)을 연다.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은 알고리즘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학년/전공에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 개최
카카오,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 개최

이번 행사는 합병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카카오 주체 개발자 행사다. 카카오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형식으로 예비개발자와 개발자를 위한 행사를 열어 기술 경험과 지식을 나눌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8월 4일(금) 오후 6시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대회는 카카오 개발자들과 코딩 전문가 그룹이 출제한 알고리즘 문제를 보고 소스코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8월 5일(토)에 온라인 예선을 진행하며, 예선에서 우수 성적을 거둔 100명을 대상으로 9월 9일(토) 오프라인 본선을 진행한다. 본선 장소는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상금은 1등 500만 원(1명), 2등 300만 원(2명), 3등 200만 원(3명) 등으로, 총 21명에게 상금 2,000만 원 이상을 지급한다. 본선 진출자 전원은 카카오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및 코딩테스트 면제 혜택을 받는다. 우수 성적을 거둔 본선 진출자는 카카오 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도 있다.

포스링크, 동국대와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한다

포스링크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센터와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최근 포스링크는 블록체인 핵심기술과 특허를 보유한 '써트온'을 인수하고, 4차산업의 주요 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추진했으며, 하반기에는 '암호화폐거래소'와 '해외송금서비스' 등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동국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센터는 블록체인 기술발전 및 핀테크,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글로벌 허브센터를 목표로 설립됐다.

포스링크-동국대 업무협약
포스링크-동국대 업무협약

포스링크 ICBMS 김승기 그룹장은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의 가격상승으로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지만, 하루 수천억 원이 움직이는 국내 거래소 중 일부 보안이 취약한 수준"이라며,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통한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를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해외 '암호화 거래소'와 제휴를 통해 해외송금 시장까지 진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프로, 하이네켄 프레젠트 스타디움 티켓 증정 이벤트 진행

고프로가 네이버 고프로코리아 공식 포스트 채널에서 '하이네켄 프레젠트 스타디움'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7월 8일 잠실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하이네켄 프레젠트 스타디움은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페스티벌로, 음악과 함께 화려한 특수효과와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더해 매년 티켓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하이네켄 프레젠트 스타디움 티켓 증정 이벤트
하이네켄 프레젠트 스타디움 티켓 증정 이벤트

고프로코리아 공식 포스트는 포스트 신규 구독자를 대상으로 하이네켄 프레젠트 스타디움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네이버 고프로 공식 포스트(www.post.naver.com/goprokr)에서 구독하기를 누르고, 이벤트 게시물에 구독 인증과 개인정보(이름, 휴대폰 번호)를 비밀 댓글로 남기기만 하면 된다. 이벤트는 27일까지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총 4명에게 하이네켄 스타디움 입장권 2매를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고프로 공식 포스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네이버 고프로 코리아 포스트는 고프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국내 공식 채널이다. 고프로 액션캠과 마운트, 편집앱 활용법부터 고프로의 국내외 소식을 자세하게 전달하는 등 고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조텍, 미니 PC 신제품 출시 기념 공유기 증정 프로모션 실시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에서는 조텍의 미니 PC 신제품 런칭을 기념하여 ZBOX 전 제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공유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월 21일 밝혔다.

조텍 공유기 증정 프로모션
조텍 공유기 증정 프로모션

이번 조텍 ZBOX 전 제품 공유기 증정 프로모션에서는 'ZBOX MI572'와 'ZBOX CI327' 출시를 기념하여, 6월 19일부터 조텍의 ZBOX 미니 PC 전 제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 공유기'를 증정한다. 본 프로모션은 조텍이 공식적으로 판매하는 모든 쇼핑몰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100대 소진 시 자동 종료 된다.

새롭게 출시된 조텍 ZBOX MI572는 차세대 썬더볼트3(Thunderbolt 3) 포트를 탑재했으며 인텔 7세대 카비 레이크 i7-7700T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인텔 HD 그래픽스 630를 갖췄다. DP 1.2포트와 HDMI 2.0 포트를 통해 60Hz의 4K 영상을 출력할 수 있다.

또 다른 신제품은 개봉 즉시 사용 가능한 Windows 10 포함 모델과 베어본 2가지로 출시된 '조텍 ZBOX CI327'다. 무소음 환경을 제공하며 인텔 아폴로 레이크 N3450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인텔 HD 그래픽스 500이 탑재되어 사무 작업 및 웹 서핑용으로 적합하다. DP 1.2 포트를 통해 4K 영상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 조텍코리아에서는 미니 PC나 노트북 등과 연결해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추가할 수 있는 '조텍 그래픽스 독(ZOTAC Graphics Dock)' 런칭을 준비 중이라고 함께 전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