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6/20 AMD, 라이젠 대학생 SNS 서포터즈 모집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AMD, 라이젠 대학생 SNS 서포터즈 모집

AMD 코리아는 지난 16일, 자사의 라이젠(Ryzen) 프로세서를 알릴 '라이젠 대학생 SNS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라이젠 대학생 SNS 서포터즈
라이젠 대학생 SNS 서포터즈

'라이젠 대학생 SNS 서포터즈'는 국내외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모든 대학생이면 지원 가능하며, 모집 분야는 라이젠 프로세서 콘텐츠 기획(2명) 및 라이젠 프로세서 콘텐츠 디자인(1명) 분야다. IT 산업과 마케팅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라이젠 대학생 SNS 서포터즈는 오는 7월부터 9월 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한다. 이들은 활동 기간 동안 라이젠 공식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 채널에 특화된 콘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물론,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라이젠의 특장점을 널리 알리게 된다. 또한 200만원대 라이젠 프로세서 탑재 커스텀 PC 및 다양한 서포터즈 활동 비용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오는 28일까지 지원 링크(http://bit.ly/AMD_Tester)에 접속, 양식에 맞춰 원서를 작성하면 지원이 완료된다.

이스트소프트, 알약 공식 블로그 전면 개편

이스트소프트의 보안 자회사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는 자사가 운영하는 보안 전문 블로그인 '알약 공식 블로그'를 전면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블로그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블로그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알약 공식 블로그는 2014년 1월 처음 개설된 이후 만 3년 6개월 동안 약 300만 명이 방문하는 등 국내에서 가장 활성화된 보안 블로그 중 하나로 성장하였으며, 특히 올해 5월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넣은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 사태가 발생했을 때는 블로그를 통해 관련 정보와 예방 조치툴을 무료로 배포해, 하루에만 33만 명 이상의 네티즌이 방문하는 등 긴급한 보안 위협을 알리는 온라인 창구로서도 중요할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이번 개편을 통해 블로그 명칭을 기존 알약 공식 블로그에서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블로그'로 변경하고, 반응형 웹 디자인, 해시태그와 같이 최신 블로그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다.

또한 이스트시큐리티가 추진하는 엔드포인트, 인텔리전스, 문서, 모바일 보안 총 4개의 사업 영역에 대한 각종 '보안 정보'와 현업 실무자가 직접 작성한 '전문가 기고' 콘텐츠도 주기적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새롭게 개편된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블로그는 기존과 동일한 주소(http://blog.alyac.co.kr)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로지텍 코리아, 2017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팀 공식 후원

로지텍 코리아(지사장 정철교)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슈터 게임 '오버워치'의 국가 대항 e스포츠 대회인 '2017 오버워치 월드컵'의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로지텍 후원 국가대표 6인
로지텍 후원 국가대표 6인

작년에 이어 2회째 열리는 오버워치 월드컵은 세계적인 게임 축제 블리즈컨 2017(BlizzCon 2017)에서 진행되며, 오버워치의 배경이 되는 전 세계를 테마로 하여 각 국가를 대표하는 프로게이머 팀들이 경합하는 대회다. 한국팀은 작년 전 경기 무패의 압도적인 기량으로 초대 챔피언에 등극한 바 있다.

로지텍 코리아는 2017 오버워치 월드컵에 출전한 한국 국가대표를 공식 후원하며 선수들이 최상의 성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전폭적 지원의사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은 로지텍 G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