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소식] 6/16 벨킨, 포토 콘테스트 리브벨킨 개최 등

권명관

[IT동아]

벨킨, 아태 11개국 합동 포토 콘테스트 '리브벨킨' 개최

벨킨이 오는 6월 19일부터 7월 20일까지 약 한 달간 '#Livebelkin(이하 리브벨킨) 포토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리브벨킨은 일상 속 스마트 라이프 순간을 공유하자는 목적으로 기획했으며, 총 상금 1만 2,000달러(약 1,300만 원 상당) 규모로 진행한다. 한국, 중국, 일본을 비롯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11개국에서 동시 개최한다.

벨킨, 아태 11개국 합동 포토 콘테스트 '리브벨킨' 개최

국내에서 리브벨킨에 참여하는 방법은 벨킨 제품을 활용해 장소, 시간에 관계없이 즐기는 모습을 촬영한 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중 하나의 SNS 채널에 '#LivebelkinKR'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벨킨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3주간 3회 주제를 제시하며, 주별 3명씩 당첨자를 발표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주별 당첨자 3명에게는 벨킨 '애플워치+아이폰용 발렛 차저 파워팩 6700mAh(Valet Charger™ Power Pack 6700 mAh for Apple Watch + iPhone)'을 증정하며 아시아 최종 콘테스트 후보작으로 자동 응모된다. 아시아 최종 콘테스트는 리브벨킨 마이크로사이트에서 별도 진행하며, 팬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가장 많이 득표한 3명에게는 각각 아이폰7 레드, 갤럭시 S8, 애플워치2 등과 함께 벨킨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별 1차 콘테스트는 6월 19일에서 25일까지, 2차 6월 26일에서 7월 2일까지, 3차 7월 3일에서 9일까지 진행한다. 아시아 최종 콘테스트는 오는 7월 12일에 리브벨킨 마이크로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진행하며, 20일에 최종 수상작을 선정, 발표한다. 리브벨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벨킨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정품 토너 사용 권장 캠페인 실시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대표 유성렬, 이하 후지제록스)가 7월 11일까지 정품 토너 인증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 'No Junk Food'는 비정품 토너 사용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진행한다. 비정품 토너를 사용할 경우, 복잡한 인쇄 문제와 인쇄 품질 성능 저하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 인쇄 속도가 느려지고, 인쇄량이 떨어지며, 내구도가 낮아져 프린터 수명 단축의 주요 원인으로 발전한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정품 토너 사용 권장 캠페인 실시

이번 캠페인 참여방법은 정품 소모품 박스에 부착된 정품 라벨 스티커와 보라색 정품 인증 스티커 2개를 모아 스마트폰으로 찍은 후, 공식 이벤트 메일 계정으로 사진과 함께 이름, 휴대폰 번호, 제품명을 첨부해 보내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100% 지급한다.

이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캠페인을 알리기 위한 페이스북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캠페인을 알리고 공유한 100명에게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찍스, 휴가철 맞이 디카북/포토북 전상품 30% 할인이벤트 실시

찍스(대표 송정진)가 빨라진 여름휴가철을 맞아 오는 7월 6일 오전 10시까지 디카북과 포토북 전 상품을 30% 할인 제공하는 '디카북/포토북 전상품 30% 할인이벤트'를 실시한다. 기본 스타일 디카북, 양장본 스타일 포토북, 명품 레더커버 포토북 프리미엄 레더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 가격으로 제작할 수 있다.

찍스, 휴가철 맞이 디카북/포토북 전상품 30% 할인이벤트 실시

이벤트 기간에 주문하면 디카북 M46(10x15cm) 사이즈는 6,160원, 포토북과 포토북 프리미엄 레더 Q88(21x21cm) 사이즈는 각 1만 5,050원과 2만 3,100원에 주문할 수 있다(16p 기준). 총 10가지 사이즈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주문은 찍스 홈페이지 또는 디카북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찍스는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위해 찍스 디카북 앱을 운영하고 있다. 찍스 디카북 앱은 스마트폰 사진으로 디카북을 만들 수 있어 쉽고 빠르게 제작 및 주문할 수 있는 앱이다. 이벤트 할인 혜택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찍스 디카북 앱을 내려받아 주문하는 모든 사용자에게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찍스 디카북/포토북은 여러 장의 디지털 이미지를 모아 사진책으로 편집하는 제품이다. 인쇄가 아닌 은염인화방식으로 제작한다. 사진 외에도 텍스트, 스티커, QR코드 등을 자유롭게 삽입해 꾸밀 수 있으며, 초보자라면 '따라만들기' 기능으로 이미 디자인된 템플릿에 사진만 넣어 완성할 수 있다.

로지텍, 9개 제품 '2016 IDA 어워드' 디자인상 수상

로지텍 코리아(지사장 정철교)가 자사 9개 제품이 '2016 IDA 어워드(2016 International Design Awards)' 디자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상 제품은 멀티키보드 K780, 마우스 M720, 프리젠터 스포트라이트, 게이밍 마우스 G프로, 웹캠 브리오, 제품 패키지, 스마트홈 제품 2종(홈 모니터링 카메라 서클, 홈 스위치 팝), 아이패드용 도킹 베이스 등 총 9개다. 로지텍은 이번 2016 IDA 어워드 수상으로, 그동안 받았던 수상작 개수 중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로지텍, 9개 제품 '2016 IDA 어워드' 디자인상 수상

한편, IDA는 건축, 인테리어, 제품, 그래픽, 패션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매년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IDA 심사위원들은 52개국 1,000여 개 출품작을 대상으로 디자인, 창의성, 실용성, 혁신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줌인터넷, '골든브릿지제3호스팩'과 합병 통해 코스닥 상장 추진

검색 포털 '줌닷컴'을 서비스하는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이 코스닥 이전 상장을 위해 골든브릿지제3호스팩(SPAC, 기업인수목적회사, 219580)과 합병을 결정했다. 합병 비율은 골든브릿지제3호스팩 1대 줌인터넷 1.9489270이며, 주주총회 예정일 9월 27일, 합병기일 10월 31일, 합병등기 예정일은 11월 3일로 각각 예고했다.

줌인터넷, 코넥스(KONEX) 상장

줌인터넷은 ​2011년 9월 검색 포털 줌닷컴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서비스 개시 2년째인 2013년 12월 검색 점유율 기준 국내 검색 포털 3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줌인터넷은 2016년 연간 매출액 193억 원을 달성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2017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53억 원이다.

줌인터넷 김우승 대표는 "작년 6월 코넥스 상장 이후 매출 성장을 이뤘으며, 신규 사업을 준비했다. 이번 골든브릿지제3호스팩과 합병해 신뢰도를 제고하고, 주주 가치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줌인터넷은 신규 디스플레이 광고(DA) 상품을 선보이는 등 기존 PC 기반 매출 성장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았던 모바일 사업 분야 매출 성장도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줌인터넷은 골든브릿지제3호스팩이 보유하고 있는 100억 원 규모 자금으로 개발 중이던 신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