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6/5 LG전자, 맥북 전용 5K 모니터 국내 출시 등

김영우

[IT동아]

LG전자, 맥북 전용 5K 모니터 국내 출시

LG전자가 맥북 프로(MacBook Pro)와 맥북(MacBook) 사용자를 위한 5K 모니터를 이번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27인치 'LG 울트라파인(UltraFineTM) 5K 모니터(모델명: 27MD5K)'는 지난해 11월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국가에 순차 출시됐다.

LG전자, 맥북 전용 5K 모니터 국내 출시

해상도 4K 이상 모니터 시장 규모는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약 70% 성장하며 100만 대를 넘어섰다. 이에 LG전자는 국내에도 신제품을 출시해, 프리미엄 시장 리더십을 확대할 계획이다.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는 5K(5,120x2,880)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풀HD(1,920x1,080)와 비교해 7배 이상 해상도가 높다. 화소수만 1,400만 개 이상. 고화질 사진, 영상 등을 편집하는 전문 작업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영상 전송 속도가 1초에 최대 40기가비트(Gbps)를 지원하는 썬더볼트3(Thunderbolt3) 단자를 적용했다. USB 3.1 단자 대비 전송 속도가 약 4배 빨라 4K 화질 영화를 30초만에 전송할 수 있는 수준으로, 용량이 큰 5K 영상도 손실 없이 전송한다. 썬더볼트3 단자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방식으로 5K 영상을 보려면, 모니터와 PC 사이에 케이블 2개를 연결해야 했다.

이 제품은 IPS 패널을 적용해, 측면에서 보더라도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 색재현력은 DCI-P3 규격을 99% 충족해 실제에 가까운 색상을 보여준다.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는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등도 내장했다. 카메라를 이용해 맥북 프로와 제품을 연결하면 영상 통화 서비스 '페이스 타임(Face Time)'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21.5인치 화면 크기에 4K(4,096x2,304) 해상도를 적용한 'LG 울트라파인 4K 모니터(모델명: 22MD4K)'도 함께 선보인다. 이 제품 역시 색재현력은 DCI-P3 규격을 만족한다. 모니터 연결은 USB 타입-C 단자를 통해 맥북 4K 화면을 전송 받을 수 있으며, 화면 전송과 동시에 노트북을 충전한다. 이 제품은 2015년 출시된 맥북(macOS 10.12.1)부터 호환된다.

LG전자는 윌리스 등 애플 공식 인증점과 11번가, 옥션, G마켓 등 오픈마켓에서 제품을 판매한다. 출하가는 각각 159만 9,000원, 85만 9,000원이다.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T용 후방카메라 키트 출시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이 LTE 통신을 지원하는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T'를 통해 후방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후방카메라 키트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파인드라이브 T 후방카메라 키트는 후방 카메라 연결 케이블과 매립 전원 케이블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키트를 사용해 후방카메라를 연결하면 후진이나 주차 등 후방 영상 확인이 필요한 순간에 파인드라이브 T 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간편하게 후방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차량 구입 시 내비게이션을 매립하지 않은 운전자의 경우, 별도 스크린이나 내비게이션 추가 매립 없이 파인드라이브 T 화면을 통해 후방까지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파인드라이브T용 후방카메라 키트

또한, 매립 전원 케이블을 활용해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이 외부로 노출되지 않도록 반매립 형태로 후방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어 순정과 같이 깔끔하고 군더더기없는 실내 인테리어 유지가 가능하다.


K5, 모닝, 카니발, 쏘렌토, 투싼, 아반떼, 싼타페, 쏘나타, 스파크, BMW 520D 등 총 17개 차종에 지원되는 파인드라이브 T 전용 거치대 이용자의 경우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과 매립 전원 케이블 2종을 모두 구매해야 하며, 범용 거치대 이용자는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만 구매하면 된다. 파인드라이브 T 후방카메라 키트 구성품의 가격은 각각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 6만원, 매립 전원 케이블은 7,000원이다. 

파나소닉, ES-SL10 전기면도시 출시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는  '파나소닉 ES-SL10'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파나소닉 ES-SL10은 AA건전지 타입의 3중날 전기면도기다.

파나소닉 ES-SL10

파나소닉의 '마이크로블레이드(MICROBLADE)' 기술 기반의 30도 나노 엣지 면도날은 칼끝 각도를 나노 레벨인 30도까지 예각화하여 동양인 특유의 굵고 거친 수염을 빠르고 깔끔하게 면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 외에 다중밀착 곡선형 면도망 기술을 탑재하여 균일하고 말끔한 면도가 가능하다. 포일 블레이드는 피부에 완벽한 밀착을 도와주고, 슬릿 블레이드는 긴 수염을 깎아주기 때문에 턱 아랫부분과 같은 불규칙적인 피부 표면에서도 남김 없는 면도를 할 수 있다.

건식 면도와 습식 면도뿐 아니라 안전 방수 설계로 샤워 중 사용이 가능하다. AA건전지 타입으로 최대 60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본체 물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관리 할 수 있다. 중량은 약 130g, 색상은 블랙 단일 색상이며, 가격은 4만 9,800원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