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5/24 소니, 4K 핸디캠 정품등록 이벤트 실시 등

[IT동아]

소니코리아, 4K 핸디캠 정품등록 프로모션 진행

소니코리아(이하 소니)가 오늘부터 7월 23일까지 소니 4K 핸디캠 정품등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니는 가족들이 4K/UHD 영상으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패밀리 캠코더' 소니 4K 핸디캠의 장점을 소개하고, 4K 콘텐츠 저변 확대를 위해 이번 정품등록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소니코리아, 4K 핸디캠 정품등록 프로모션
진행
소니코리아, 4K 핸디캠 정품등록 프로모션 진행

소니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4K 핸디캠을 가족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인기 육아 웹툰 '딸바보가 그렸어' 작가와 협업해 핸디캠 장점을 강조했다. 학예회나 운동회 등 멀리 떨어져 있는 자녀 모습을 촬영하는데 유용한 광학식 줌 기능과 흔들림 없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해주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 'B.O.SS', 그리고 오래 촬영할 수 있는 배터리 등 실생활 정보를 웹툰으로 설명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4K 핸디캠 제품(FDR-AXP55, FDR-AX40, FDR-AX100) 구매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30일까지 소니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정품등록과 이벤트 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참가 신청을 완료하면 소니 정품 대용량 배터리(NP- FV100A)와 필립스 차량용 공기청정기(고퓨어 컴팩트 에어맥스 100) 중 하나를 선택해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에이수스, 에이수스 로얄클럽에서 그래픽카드 서비스 실시

ASUS(이하 에이수스)가 오늘부터 에이수스 로얄클럽을 통해 그래픽카드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에이수스 그래픽카드 구매자는 수입사(인텍엔컴퍼니, 코잇) 서비스 센터로 접수할 필요 없이 에이수스 로얄클럽을 통해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존 수입사 에스티컴퓨터, 이엠텍 아이엔씨, 엔텍와이즈 제품들은 기존 수입사에서 서비스를 계속 받으면 된다.

에이수스 그래픽 카드 사용 중 성능 및 기능상 하자 발생 시 시리얼 넘버 조회를 통해 수입사를 확인한 뒤, 인텍엔컴퍼니 및 코잇 제품으로 확인되면 에이수스 로얄클럽에서 서비스를 받으며,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콜센터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서비스 문의는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 고객지원 공지사항 및 첨부된 이미지의 처리 순서대로 진행하면 된다.

참고로 에이수스 로얄클럽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해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와이랩, 무적핑크 작가 주축으로 독립레이블 '핑크잼' 설립

와이랩이 웹툰 작가 무적핑크를 주축으로 한 독립레이블 '핑크잼'을 설립한다.

핑크잼 레이블의 주축이 되는 무적핑크 작가는 '실질객관동화'를 통해 네이버 웹툰에 최연소 데뷔한 작가로, 현재 '조선왕조실톡'을 연재 중이다. 조선 시대 왕들이 SNS를 사용한다는 독특한 발상의 웹툰이다. 이 작품을 통해 무적핑크 작가는 '무한도전', '썰전' 등 유명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얻었다.

와이랩, 무적핑크 작가 주축으로 독립레이블 '핑크잼'
설립
와이랩, 무적핑크 작가 주축으로 독립레이블 '핑크잼' 설립

현재 핑크잼은 무적핑크 작가 기획 하에 다양한 작품을 제작 중이다. 조선왕조실톡과 같은 '에듀테인먼트' 장르 콘텐츠와 함께 작가 특유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을 준비 중이다. 첫 번째 스텝으로 진에어가 진행하는 바른휴가운동 캠페인 콜라보레이션 웹툰 '바른휴가실톡'을 연재하며, 또 다른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는 조선왕조실톡처럼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에서 먼저 공개할 예정이다.

와이랩은 "작가들이 글로벌 프로듀서의 프로듀싱 하에 작품을 제작하는 단계에서 더 나아가, 직접 프로듀싱할 수 있는 단계까지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 와이랩의 목표"라며, "무적핑크 작가의 레이블을 시작으로 작가가 개인 특성을 반영한 작품을 개발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카카오뱅크, 25일부터 실거래 운영점검(CBO) 실시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 대표이사 이용우, 윤호영)이 25일부터 실제 은행 거래 환경에서 최종 운영 점검을 시작한다. 이번 운영 점검은 카카오뱅크 임직원, 카카오뱅크 시스템 구축사와 관계사 등 제한된 인원만 참여하는 CBO(Closed Beta Open) 형태로 진행한다. 한국은행, 금융결제원, 신용정보회사 등을 연결한 실제 은행 거래 환경에서 카카오뱅크의 시스템 완성도, 인프라 성능 및 안정성 등을 점검한다.

참여자들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계좌 개설을 시작으로, 예·적금 가입, 체크카드 발급, 소액·중금리·고신용자 대출, 카카오톡 기반 간편 송금, 해외 간편 송금 서비스 등 카카오뱅크가 영업 개시 때 선보일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체크카드도 발급한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국내 은행과 편의점 등에 설치된 CD/ATM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실생활에서 결제도 할 수 있다. 또한, 서울역 KDB생명 빌딩에 위치한 고객상담센터(모바일뱅킹센터)는 실제 은행 영업 개시 상황과 동일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는 CBO를 통해 시스템 완성도 및 서비스 품질, 프로세스 등을 가다듬고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엠로, 2017 구매전략 세미나 개최

엠로가 오는 6월 20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 아트홀에서 기업 구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Industry 4.0 & 인공지능 시대, 구매의 역할을 재조명하다'라는 주제로 구매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엠로가 주최하는 구매 전략 세미나는 올해 6회째를 맞이하며, 구매 혁신의 방법론, 선진사상, 최신 트랜드 소개 및 공유를 통해 구매 분야 전문가로부터 기업 구매 선진화에 기여하는 공개 세미나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구매 관련 담당자 및 실무자 약 1,000여명이 참석하는 행사다.

올해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변화와 새로운 구매의 역할에 대해 집중 조명한다. 연세대 김용학 총장이 '생각의 네트워킹'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며, 아주대 전자공학과 감동근교수가 '인공지능 시대를 어떻게 준비할까'라는 주제 발표한다. 구매 영역에서 국민대 경영학과 최정욱교수가 '4차 산업혁명에서 구매의 변화와 새로운 역할'이라는 주제 발표를 한다.

또한 엑셈이 빅데이터를 통한 구매의 발전에 대해 발표하며, 엠로는 클라우드를 통한 간접 구매 혁신에 대해 주제 발표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현대다이모스와 삼성SDS에서 최신 IT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구매의 혁신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엠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이 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미래 성장 동력으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세미나는 각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구매의 미래와 역할의 변화를 살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하며,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엠로 홈페이지(www.emro.co.kr)를 통해 6월 16일까지 사전 등록하면 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