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5/24 MS, 성능과 휴대성 강화한 신형 서피스 프로 발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MS, 성능과 휴대성 동시에 높인 신형 서피스 프로 발표

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 프로(Surface Pro)의 차세대 버전을 발표했다. 신형 서피스 프로는 초경량, 저소음, 초슬림을 지향하면서 성능은 서피스 프로 3 대비 2.5배 빨라졌으며, 최대 13.5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라고 마이크로소프트는 강조했다.

신형 서피스 프로
신형 서피스 프로

새로운 서피스 프로는 8.5mm의 두께에 약 767g(1.69 파운드)의 무게를 갖췄으며 7세대 인텔코어(Intel Core) 프로세서와 새로운 저소음 팬리스 3 설계가 적용됐다. 최대 5점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풀 사이즈 글래스 트랙패드로 정확도를 높였다.

12.3 인치의 픽셀센스 터치 디스플레이는 스크린이 꺼진 상태에서도 새로운 서피스 펜(Surface Pen) 4 과 서피스 다이얼(Surface Dial) 4 을 지원한다. 서피스 펜은 기울기를 감지하고 4,096 수준의 필압을 지원해 실제 펜으로 색칠하는 것과 같은 진하기와 연함의 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165°로 젖혀지는 힌지(Hinge)를 통해 사용자는 서피스 프로를 스튜디오 모드로 전환할 수도 있다. 서피스 프로의 가격은 미화 799 달러부터 시작된다. 한국은 오는 6월 중순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서버를 위한 마이크론 크루셜 128GB DDR4 LRDIMM 모듈 출시

메모리 및 스토리지 브랜드인 마이크론 크루셜(Micron Crucial)이 오늘 서버를 위한 메모리 모듈인 128GB DDR4 LRDIMM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128GB DDR4 LRDIMM은 현존하는 크루셜의 서버용 메모리 모듈 중 가장 높은 집적도를 갖췄다.

마이크론 크루셜 128GB DDR4
LRDIMM
마이크론 크루셜 128GB DDR4 LRDIMM

최신 인텔 제온(Intel Xeon) 프로세서 제품군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SQL(Microsoft SQL), 오라클(Oracle), 마이크로소프트애저(Microsoft Azure), VM웨어 VDI(VMware VDI), 클라우데라(Cloudera), 호튼웍스(Hortonworks), SAP HANA 등다양한 메모리 집약적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마이크론크루셜 128GB DDR4 LRDIMM은 크루셜 공식 홈페이지 및 글로벌 파트너사들을 통해 3분기 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제한적인 평생 품질 보증이 제공된다.

나이스솔루션, 형상 인식 가공설계 가능한 '엔카스 프로' 출시

CAD/CAM 전문가 그룹 나이스솔루션(대표 박재근)이 코어 버전 형상 인식 캠자동화 솔루션인 '엔카스 프로'를 출시했다.

나이스솔루션, 엔카스 프로 출시
나이스솔루션, 엔카스 프로 출시

엔카스 프로는 금형회사가 보유한 가공 노하우를 자동화함으로써 인력이 투입되는 부분을 최소화해 수준 높은 가공 데이터를 생산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외주/협력사에 완성도 높은 가공 데이터를 공급할 수 있어, 작업량이 많을 때 균등한 품질로 납기와 원가를 크게 낮출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CAM을 몰라도 모델을 이해한다면 누구나 가공이 가능한 손쉬운 형상 자동 인식, 추가 공구 구매 불필요, 사용자 필요에 따른 손쉬운 자체 제어(Self Control) 기능도 엔카스 프로의 장점 중 하나다. 강화된 형상인식으로 협력사와 표준 가공 데이터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어 품질 관리와 불필요한 공정을 없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보유 공구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으며, 솔루션 기능에 구애받지 않고 각 작업장의 특성을 그대로 반영할 수 있도록 전 공정을 손 쉽게 자체 제어할 수 있다.

나이스솔루션 관계자는 "엔카스 프로는 한 사람이 2대 이상의 기계 업무를 소화할 수 있으며, 공정 예측 및 공정에 대한 통계 자료 산출 기능으로 향후 작업 시 기초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며, 엔카스 프로로 진정한 인공 지능형 자동화 캠의 완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