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소식] 5/18 앤시스 코리아, '2017 앤시스 컨퍼런스' 26일 개최 등

이상우

[IT동아]

글로벌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앤시스 코리아(대표 조용원)가 오는 5월 26일(금요일) 고객 및 업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17 앤시스 컨퍼런스'를 서울 양재동 EL타워에서 개최한다.

2017 앤시스 컨퍼런스 개최

2017 앤시스 컨퍼런스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뮬레이션 기술 트랜드와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다양한 성공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며, 유체, 구조역학, 전기전자 등 주요 분야의 전문가 세션을 통해 산업 분야별 최신 기술을 공유한다.

이 컨퍼런스는 앤시스 코리아 조용원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한양대학교 이영무 총장의 기조연설을 포함한 25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주요 전문가 세션에는 삼성전자, 두산중공업, LG 이노텍, 포스텍, 한양대학교 등의 고객사 및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기조연설을 맡은 한양대학교 이영무 총장은 수십 년 간의 공학 연구 경험을 적용해 '엔지니어링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제조 산업 환경의 변화와 시뮬레이션 솔루션 활용에 대해 발표한다. 이 총장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미래의 공학 인재 육성방안으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대학 교육에 적용한 바 있다.

앤시스 컨퍼런스는 시뮬레이션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사전 등록은 22일 월요일까지 앤시스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알바천국, 독일 게임스컴 참가할 천국의 알바 16기 모집

알바천국이 독일에서 열리는 게임쇼 '2017 쾰른 게임스컴(GAMESCOM)'에 참가할 '천국의 알바' 1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게임스컴은 미국의 E3, 일본의 도쿄 게임쇼 등과 더불어 세계 3대 게임 전시회로 꼽힌다. 천국의 알바에 선정된 최종 4인은 오는 8월 열리는 게임스컴에 참가해 글로벌 신작 게임을 최초로 체험하고, 이에 따른 취재 등 미션을 수행한다. 참가자는 게임 웹진 인벤(INVEN)에서 사전 영상 취재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 수료증, 항공/숙박비, 아르바이트비(100만 원)과 함께 3일간의 독일 자유여행 경비를 알바천국에서 모두 제공받는다.

천국의 알바 16기

선발 전형은 1차 서류, 2차 온라인 미션, 3차 면접으로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스펙보다는 지원자 특유의 개성과 열정, 인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해 최종 행운의 주인공 4인을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19일까지며, 최종 합격자는 7월 26일 발표한다. 20대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천국의 알바 홈페이지(http://global.alba.co.kr/alba/main.a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캠퍼스 서울,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 통해

구글 캠퍼스 서울이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 6곳을 발표했다.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캠퍼스 서울에서 입주 스타트업 선정부터 지원 및 관리까지 직접 진행 및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혁신적인 기술 기반의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했거나 6개월 이내 출시 계획이 있고, 스타트업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는 오픈 마인드를 가진 2인 이상 8인 이하의 규모의 스타트업 대상으로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6곳이 선정되었다.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

이번에 선정된 입주 스타트업은 반려동물 케어 플랫폼 '고미랩스', 머신러닝 플랫폼 및 솔루션 서비스 '래블업 주식회사', IT 솔루션 기반 3PL 서비스 '로지스팟', 글로벌 동영상 콘테스트 플랫폼 '어메이저', 핀테크 자산관리 서비스 '에임', AR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프라젠' 등 총 6곳이다.

이번주부터 기본 6개월 동안 캠퍼스 서울의 사무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전 세계 구글 캠퍼스 입주사 공간 및 50여개 파트너사의 창업 공간을 공유하는 '패스포트' 프로그램을 포함해 글로벌 전문가와 인프라 등 다양한 구글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으며, 구글 직원과의 정기적인 미팅을 통해 스타트업 별로 맞춤화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받는다. 구글 파트너 벤처캐피탈 투자자를 비롯해 외부 멘토 네트워킹 기회도 주어진다.

6개월 간의 입주 기간이 지나면 재지원을 통해 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입주 기간 중 8명 이상의 규모로 성장하면 졸업한다. 새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은 입주사 졸업에 따라 6개월마다 모집할 예정이다.

풀러스,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와 업무 제휴 체결

풀러스(대표 김태호)가 SK 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풀서비스 제휴 지점이 확대됨에 따라 풀러스 드라이버 가입을 원하는 회원들은 드라이버 인증을 가까운 스피드메이트 지점에서 진행할 수 있다.

풀러스,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와 업무 제휴 체결

풀러스의 '풀서비스'는 안전한 카풀을 위해 드라이버 회원 가입 절차 상 서류 승인과 함께 꼭 받아야 하는 풀러스만의 인증 프로그램이다. 차량 점검과 드라이버 대면을 확인하고 승인 회원만 풀러스 드라이버로 카풀할 수 있다.

풀러스는 이번 제휴로 서울 및 경기, 인천 지역 스피드메이트 100여 곳 지점과 제휴를 체결했으며, 지역 확장에 따라 지속적으로 지점 개수를 늘려갈 예정이다. 이용할 수 있는 스피드메이트 지점은 풀러스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피드메이트 풀서비스 런칭 기념으로 스피드메이트 지점에서 풀서비스를 받은 드라이버에 한하여 엔진오일 1만5,000원 할인권, 에어컨/히터 살균 1만 원 할인권 등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