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소식] 5/17 산단공 서울본부, 찾아가는 이동플랫폼 개최 등

권명관

[IT동아]

산단공 서울본부, 찾아가는 이동플랫폼 개최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본부(본부장:윤철,이하 산단공 서울본부)가 오는 5월 18일 서울디지털단지 내 한신IT타워에서 현장민원해결 서비스 '지식산업센터 찾아가는 이동플랫폼 서비스' 제4차 행사를 개최한다. 산단공 서울지부는 지난 2015년부터 지식산업센터 현장을 방문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입주계약, 공장등록등 법정 준수 사항 처리와 노무, 중장년일자리, 안전, 근로자건강 관련 애로해결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산단공 서울지역본부 찾아가는 이동플랫폼 개최

이를 위해 산단공 서울본부는 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 근로자 건강센터, 민간 컨설팅과 연계해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민원 해결을 위한 상담창구를 개설했다. 입주기업의 민원 서비스를 현장에서 실시해 불편을 해소하고, 현장 중심 민원해결 활동을 위해 노력 중이다.

서울지역본부 윤 철 본부장은 "아직도 민원인들은 공공기관에 대해 부담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스스로 다가가 괴리감을 해소하고, 대화의 장을 만들어 많은 기업과 소통하겠다"라며, "행사 호응도가 높아짐에 따라 유관기관 참여를 늘려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게티이미지, 한국법인 '(주)게티이미지코리아' 출범

상업용, 보도용 사진이미지 전문 기업 게티이미지인터내셔널과 국내 다우키움그룹 계열 (주)이매진스가 합작투자법인 '(주)게티이미지코리아(대표이사 박건원)'를 출범하고 국내 콘텐츠 시장 활성화를 위해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다.

게티이미지코리아

각 국에서 활동 중인 25만여 명의 작가들이 구축한 1억 5,000만 개의 콘텐츠 수량으로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게티이미지인터내셔널은 20여개 국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서비스 중이다. 이번 합작법인은 국내 콘텐츠 시장 17년 업력의 이매진스와 협력해 국내 소비자에게 사진, 영상, 그래픽, 음원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출범했다.

게티이미지코리아 박건원 대표는 "높은 품질의 콘텐츠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더 다채롭고, 합리적 상품으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게티이미지코리아는 이번 출범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정액제 이미지 사이트 게티이미지뱅크는 '정액제 구매고객 10% 할인', '회원 가입 시 1회에 한해 전체 이미지 중 1컷 무료 제공', '첫 구매 시 3컷을 3,300원 판매' 등을 제공한다. 또한, 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무료 제공하던 폰트 수량도 1,000여 종으로 확대된다. 특히, 새로 추가된 영문폰트 840여종은 시중에서 200만 원선에 판매되는 상품이이다. 또한, 프리미엄 이미지 사이트 게티이미지코리아는 이미지 10%, 동영상과 음원 20%, 주거래멤버쉽 30% 할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혜택은 각 서비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앱스토리몰, 태양광 보조배터리 '알로 솔라' 특별 할인 실시

앱스토리몰이 태양광으로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충전기 '알로 솔라 태양광 충전기'를 특별 할인한다. 알로 솔라 태양광 충전기는 햇빛을 받을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3시간 50분 만에 아이폰7을 완전히 충전할 수 있으며, 미리 충전해야만 하는 보조 배터리와는 달리 햇빛을 향해 펴놓기만 하면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앱스토리몰, 태양광 보조배터리 '알로 솔라' 특별 할인 실시

알로 솔라 태양광 충전기는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계곡이나 낚시 등 물가에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먼지를 막는 방진 기능도 지원한다. 함께 제공하는 고정용 클립을 사용하면 자전거를 타거나 하이킹을 하면서 태양광으로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접이식 디자인과 가벼운 274g 무게로 휴대하기 용이하다.

제품 가격은 4만 4,900원이며, 자세한 정보는 앱스토리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니티, 유나이트 현장서 'MWU 어워즈 2017' 우승작 공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유나이트 서울 2017(UNITE SEOUL2017)' 현장에서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7(Made with Unity Korea Awards '17, 이하 MWU 어워즈)' 네트워킹 파티에서 시상식을 진행하며, 우승작과 부문별 인기 작품을 발표했다.

유니티, 유나이트 현장서 ‘MWU 어워즈 2017’ 우승작 공개

MWU 어워즈는 유니티로 제작한 부문별 우수 작품을 선정하고, 공개 투표를 통해 최고 인기작들을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 2월 13일부터 약 6주의 참가 신청 기간 동안 작품 205건이 출품됐다.

우승은 팀 타파스의 '표류소녀'가 차지했다. 해당 작품은 6,600여 명의 유니티 고객 심사단이 참여한 공개투표에서 총 투표수 2만 1,694표 중 최다 득표수를 얻어 최고상인 플래티넘상을 수상했다. 낚시를 소재로 각종 퀘스트를 수행하는 재미를 담아 게임성과 독특한 스토리를 호평받았다. 득표수 2위 골드상에는 EKGames의 'Lord of Dungeon'이, 3위 실버상에는 Digital Funk의 'Alice in Cube'가 수상했다.

총 7개 분야별 네티즌 인기작도 공개됐다. Floppy games의 '요괴'(베스트 그래픽), 433의 '마피아(Mafia Revenge)'(베스트 혁신), 팀타파스의 '표류소녀'(베스트 인디), RootlessStudio의 '사망여각(8Doors)'(베스트 기대작), 5민랩의 '토이 클래시'(베스트 VR), Digital Funk의 'Alice in Cube'(베스트 학생), EKGames의 'Lord of Dungeon'(베스트 애즈)이 각각 뽑혔다. 또한, 각 분야별로 3위에 오른 총 21개 작품에 대한 트로피도 수여됐다.

에이수스, 그래픽카드 사면 문화상품권 드립니다

ASUS(이하 에이수스)가 자사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7일부터 에이수스 그래픽카드 GTX 1050/1060 시리즈 제품 구매자에게 문화상품권 5,000원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문화상품권 수량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에이수스, 그래픽카드 사면 문화상품권 드립니다

프로모션 대상 모델은 'DUAL GTX 1060 O3G', 'EX GTX 1050 O2G', 'PH GTX 1050 2G' 등 총 3종이다.

본 프로모션은 컴퓨존, 아이코다, 마이피씨샵, 아이클럽, 컴스클럽, 조이젠, 가이드컴, 아이티엔조이, 컴퓨터코리아, 디씨나라 등 총 10곳의 온/오프라인 판매점에서 진행한다.

카카오프렌즈, 해외 29개국 글로벌 배송 실시

카카오프렌즈가 자사 온라인몰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해외 29개국으로 글로벌 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이며, 상시 해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프렌즈는 해외 고객들의 요청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글로벌 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프렌즈, 해외 29개국 글로벌 배송 실시

카카오프렌즈는 지난 4월 실시된 국내 캐릭터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자체 생산하는 1,500여 종의 라이프스타일 상품은 출시 때마다 품절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글로벌 배송 서비스는 상품 구매부터 해외배송 접수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다. 우정사업본부와 제휴를 통해 항공편을 이용한 EMS 국제 특송 서비스로 진행된다.

글로벌 배송 가능 품목은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500여 제품이며, 배송비는 제품 무게와 부피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최대 30kg까지 배송할 수 있다. 서비스 가능 지역은 일본, 중국, 호주 등 아시아 태평양 전역과 중동 지역 및 유럽, 북미, 남미 지역을 포함한 총 29개국이다.

에프엑스기어, KOBA 2017 KBS 부스에서 VR 선보여

에프엑스기어(FXGear, 대표 최광진)가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 2017(이하 KOBA)' 내 KBS 부스에 자사 VR 기기 'NOON VR+(눈브이알 플러스)'와 VR 콘텐츠를 제공했다. 1991년 시작돼 올해로 27회를 맞은 KOBA는 국내 방송, 영상, 음향, 조명산업 발전상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다.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와 한국이앤엑스가 주최하며, 올해는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 전시장 A, C, D홀 전관 및 컨퍼런스센터에서 진행한다.

에프엑스기어, KOBA 2017 KBS 부스에서 VR 선보여

에프엑스기어는 코엑스 3층 C홀에 마련된 KBS 부스에서 VR 기기 및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 중이다. 방송콘텐츠 관련 모바일 서비스를 소개하는 앱 및 웹 서비스 지상파 코너를 방문하면 'NOON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현장에서 비보잉 배틀과 공포 영상 등 고화질 VR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한편, NOON VR+는 지난 2월 출시 후 20일 만에 1,000대가 판매되는 등 관심을 받고 있으며, 현재 청담 갤러리아 백화점, 삼성 현대백화점, 하남 스타필드, 판교 현대백화점 등에 입점해 있는 게이즈샵 전국 12개 지점을 통해 오프라인 판매를 진행 중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