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5/10 데이비드테크, 노블X7 완판, 예약판매 이벤트 실시 등

[IT동아]

모바일 주변기기 전문 제조사인 데이비드테크(대표 김진관)가 블루투스 이어폰 '노블X7'의 주문폭주로 인해 조기완판됨에 따라 긴급 예약판매와 더불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보우 노블X7 완판 예약판매 이벤트
실시
엔보우 노블X7 완판 예약판매 이벤트 실시

블루투스 이어폰 노블X7은 지난 2월에 출시되어 우수한 사양과 높은 가성비로 인기가 높으며, 특히 탁월한 방수 기능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중 노블X7를 예약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과 함께 랜덤 선물박스를 증정한다.

여기에는 엔보우 아로마디퓨저 '파인콘', 대용량 보조배터리 'DVB-8000', 블루투스스피커 '서클엣지', '레인보우' 중 1개가 무작위로 들어있어 구매자 누구라도 이들 선물 중 하나는 받게 된다. 노블X7 예약판매 이벤트는 현재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 등에서 참여할 수 있다.

엔비디아, VR웍스 오디오 및 360 비디오 SDK 공개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맥에너리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엔비디아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 이하 GTC)에서 VR 오디오 및 360도 동영상 스티칭(video stitching)을 VR웍스(VRWorks) SDK의 새로운 구성 요소로 공개했다.

VR웍스 오디오 SDK(VRWorks Audio SDK)는 가상환경 내 오디오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광선 추적)을 제공하며, 에픽(Epic)사의 언리얼 엔진 4(Unreal Engine 4)를 지원한다. VR웍스 360 비디오 SDK는 까다로운 실시간 동영상 스티칭 문제를 해결한다.

공간에서 음향이 작용하는 방식
공간에서 음향이 작용하는 방식

< 공간에서 음향이 작용하는 방식 >

기존 VR 오디오는 가상 환경 내에서 음원의 실제 3D 위치만을 제공했다. 하지만, 현실 세계에서 음향은 음원의 위치뿐만 아니라, 음원이 발생하는 물리적 환경의 실제 규모 및 물질 특성 등을 반영해 구성된다. 엔비디아 VR웍스 오디오는 반사, 굴절, 회절 등 음향 전파 현상을 모델링해 실제와 같은 환경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과정은 GPU 처리 능력을 기반으로 실시간 진행된다.

또한, VR웍스 오디오는 엔비디아 옵틱스 레이 트레이싱(NVIDIA OptiX ray-tracing) 기술을 활용해 음향의 이동 경로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가상 환경의 크기, 형태, 재질 특성을 반영 구현한다.

참고로 VR웍스 오디오는 유일한 하드웨어 가속 방식의 이동 경로 추적 오디오 솔루션이다. 사전처리(pre-bake) 정보 없이 실시간으로 특정 환경의 전체 음향 이미지를 생성한다. 이번 소프트웨어 공개에는 엔진 및 애플리케이션 종류에 관계없이 탑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C-API 세트를 포함하고 있으며, 현재 에픽의 언리얼 엔진 4용 탑재 도구는 깃허브(GitHub)에 공개되어 있다.

엔비디아는 이번 GTC에서 실시간 4K 360 동영상 캡처, 스티칭 및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VR웍스 360 비디오 SDK(VRWorks 360 Vide SDK)의 첫 번째 베타도 공개했다. 실시간 스티칭을 스테레오로 구현하는 시연에는 'Z CAM'의 'V1 PRO VR' 카메라 시스템을 활용했으며, 2개의 쿼드로 P6000(Quadro P6000) GPU를 사용해 4K 카메라 8대를 스테레오로 스티칭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엔비디아 VR웍스 360 비디오 및 오디오 SDK는 모든 개발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한 상태다. 모노 지원 VR웍스 360 비디오 SDK는 현재 공개 베타 형태로 제공 중이며, 스테레오 지원 VR웍스 360 비디오 SDK는 빠른 시일 내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후지필름, 포토북 '이어앨범' 체험 이벤트 실시

한국후지필름(대표 박호성)이 포토북 이어앨범(Year Album)' 체험 이벤트를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한국후지필름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개인 사진 앨범을 지참한 현장 방문객 100명에게 이어앨범 제작권을 무료로 선착순 증정한다.

한국후지필름, 포토북 '이어앨범' 체험 이벤트
실시
한국후지필름, 포토북 '이어앨범' 체험 이벤트 실시

이어앨범 제작권 증정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앨범을 1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A5사이즈 16페이지 이어앨범은 2만 5,200원에, A4사이즈 16페이지 이어앨범은 4만 2,300원에 판매하며, 이어앨범 제작권 3만원 이상 구매 시 카네이션 디퓨저를 증정한다.

또한, 현장에서 PC와 모바일 앱으로 제작할 수 있는 이어앨범의 특징을 알리기 위한 체험 이벤트도 실시한다. PC로 이어앨범을 만드는 방법을 시연하고, 모바일 이어앨범 앱을 내려받으면 손거울을 증정한다.

이어앨범은 한국후지필름의 독자 사진분석기술(Image Organizer)을 활용해 수천 장의 사진을 선별, 배치해 한 권의 앨범을 자동으로 제작하는 프리미엄 포토북 서비스다.

스트라이크존, 모바일 앱 활용 '라이브 미션' 이벤트 진행

(주)뉴딘콘텐츠(대표이사 김효겸)가 운영하는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이 전용 모바일 앱을 활용한 '라이브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트라이크존, 모바일 앱 활용 '라이브 미션' 이벤트
진행
스트라이크존, 모바일 앱 활용 '라이브 미션' 이벤트 진행

'라이브 미션'이란, 스트라이크존 전용 모바일 앱에 로그인한 후 매장에 방문해 출석체크를 하거나, 안타 또는 홈런 등 게임 내 기록을 달성하는 미션이다. 미션 달성 시 이용자에게 스트라이크존 할인쿠폰 및 야구용품 등 혜택을 제공한다. 스트라이크존은 이번 라이브 미션 이벤트를 시작으로 향후 시즌별로 새로운 미션 항목을 신설해 재미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본 미션을 달성한 이용객에게는 각 미션에 상응하는 개수의 메달을 지급한다. 이때 지급 메달은 스트라이크존 모바일 앱 내에서 럭키 박스를 개봉하는 데 사용된다. 럭키 박스는 SS등급, S등급, A등급, B등급, C등급 등 총 5개 등급으로 구분되며, 각 등급별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2017년 WBC 유니폼 공식 후원사였던 마제스틱의 KBO구단 모자와 스포츠 글라스 전문 업체인루디 프로젝트의 선글라스 등 야구 용품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7월 10일(월)까지 진행되며,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스트라이크존 전용 모바일 앱을 내려받아 로그인하면 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