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4/26 국내 모바일 게임 사용시간 1위는 넷마블 등

[IT동아]

와이즈앱, 국내 모바일 게임 사용시간 1위는 넷마블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3월 모바일 게임 사용 시간 분석 자료에 따르면 '넷마블 게임즈'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게임즈는 퍼블리셔별 사용시간에서 전체 게임 이용 시간 중 25%를 차지해 '선데이토즈' 8.5%와 '슈퍼셀' 8.4%를 앞섰다.

와이즈앱, 국내 모바일 게임 사용시간 1위는
넷마블
와이즈앱, 국내 모바일 게임 사용시간 1위는 넷마블

이용자 수는 511만 명으로 '카카오' 559만 명과 '나이언틱' 526만 명에 이어 3위였다. 한국 남성은 한달 평균 28.9시간, 여성은 18.1시간을 플레이했으며 연령별로는 30대가 30.6시간으로 가장 게임을 오래 했다. 가장 사용시간이 긴 장르는 RPG, 퍼즐, 전략 순이었으며, 사용자가 가장 많은 장르는 퍼즐, 아케이드, RPG 순이였다.

위 조사는 3월 한 달 동안 와이즈앱이 전국 24,956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했다.

배달앱 서비스, 식약처와 협력해 배달음식 정보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손문기 처장, 이하 식약처)와 배달의민족, 배달통, 요기요 등 배달앱 서비스가 배달음식 안전 강화에 나섰다.

식약처와 배달의민족을 서비스하는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 배달통·요기요를 서비스하는 (유)알지피코리아(대표 나제원)가 배달음식에 대한 위생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고 음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식약처와 함께 식품안전정보 등을 공유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2017년 4월 기준, 배달앱 다운로드 수는 6,000만 건이 넘고, 주문건수도 월 1,000만 건 이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사용자는 배달음식에 대한 위생정보를 확인할 방법이 부족했으며, 일부 문제 발생 시 배달음식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졌다.

이에 배달앱 업계는 식약처와 업무협약을 통해 배달음식점 영업등록 여부, 식품위생법 위반에 따른 행정처분 이력, 음식점 위생 등급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해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배달음식 영양 성분과 식품 안전정보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식약처가 '식품안전나라'를 통해 제공하는 식중독 발생 경보 등 다양한 정보도 배달앱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식품안전나라는 다양한 식품안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식품안전정보 사이트 및 모바일 웹이다.

식약처는 우아한형제들, 알지피코리아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식품안전정보 대국민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오늘 오후 식약처 중회의실(충청북도 청주시 소재)에서 진행한다. 식약처와 배달앱 간 구체적인 정보 연계 방법 등 세부 추진 내용은 내부 검토 및 협의를 통해 추후 확정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청구서, 신한카드 오픈 기념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신한카드 오픈을 기념해 간식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늘부터 5월 25일까지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청구서 메뉴에서 신한, 삼성, 하나카드 청구서를 신청하면 프로모션에 자동 참여되며,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아이스크림, 파리바게뜨 5,000원 상품권 중 한가지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청구서, 신한카드 오픈 기념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페이 청구서, 신한카드 오픈 기념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페이 청구서는 카카오톡에서 전자고지서를 확인하고, 납부 연결, 사용내역 비교, 납부일자 알람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현재 신한, 삼성, 하나카드, 한국전력공사, 부산광역시, 경남에너지, 미래엔서해에너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지난 4월 3일 카카오의 핀테크 자회사로 정식 출범한 카카오페이는 상반기 내 아파트 관리비, 학원비 청구/납부 등 청구서 제휴기관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포토프린터 보상판매 진행

한국후지필름(대표 박호성|)이 인스탁스 포토프린터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이번 보상판매 프로모션은 한국후지필름 '포토프린터 MP-300' 또는 '인스탁스 쉐어 SP-1' 구매자를 대상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포토프린터 보상판매
진행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포토프린터 보상판매 진행

한국후지필름 공식 사이트 후지필름몰에서 보상판매 신청서를 출력해 작성하고, 신청서와 함께 MP-300 또는 '인스탁스 쉐어 SP-1을 한국후지필름 고객센터로 택배 발송하면 30% 할인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발급 받은 쿠폰을 활용하면 '인스탁스 쉐어 SP-2'를 30% 할인한 17만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보상판매 신청서 접수는 오는 6월 30일까지며, 발급 쿠폰 유효기간은 2017년 8월 31일까지다.

인스탁스 쉐어 SP-2는 스마트폰 내 사진을 와이파이로 연결해 신용카드 크기의 아날로그 필름으로 인화하는 휴대용 포토프린터다. 기존 제품 해상도 254dpi에서 320dpi로 향상됐고, 데이터 전송부터 출력까지 시간도 10초로 단축됐다. 무게는 250g으로 이전 모델 대비 10% 줄였으며, 충전식 배터리, USB 충전 방식 지원 등 사용성을 높였다. 배터리 완충 시 약 100장의 사진을 인화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