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4/24 메조미디어, 소셜 데이터 분석 솔루션 '티버즈' 개편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메조미디어, 소셜 데이터 분석 솔루션 '티버즈' 리뉴얼

메조미디어가 소셜 데이터 분석 솔루션 '티버즈(TIBUZZ)'의 리뉴얼 버전을 선보였다. 티버즈는 메조미디어가 지난 2012년 개발한 솔루션으로,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온라인의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분석/시각화해 마케팅과 관련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티버즈는 실시간 온라인 이슈 감지를 위한 모니터링, 장기적 관점으로 동향을 분석하는 인사이트 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개편을 통해 신규 분석채널, 브랜드 맞춤 속성분석 기능, 트리맵, 워드클라우드 등 신규 시각화 차트, 원문검색 기능 등이 추가돼,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메조미디어 티버즈
메조미디어 티버즈

가장 큰 변화는 확장된 데이터 커버리지다. 티버즈는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4개 채널에서 데이터를 축적해왔다. 이번 개편에서 신규 분석채널로 국내 9개 커뮤니티의 총 35개 게시판을 추가했으며, 이를 통해 의미있는 데이터를 도출할 수 있게 됐다. 메조미디어는 향후 게임, 뷰티 등 업종별로 특화한 커뮤니티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소셜 빅데이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트리맵, 워드클라우드 등 다양한 차트로 데이터 시각화 기능을 강화했으며, 차트편집 기능도 제공해 차트의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글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원문검색 기능을 추가해 검색서비스의 수준을 높였다.

파나소닉, 루믹스 GH5 & GF9 펌웨어 업데이트 공개

파나소닉 코리아가 자사의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 DC-GH5'와 '루믹스 DC-GF9' 펌웨어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는 파나소닉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루믹스 DC-GH5 펌웨어 1.1 버전은 동영상 성능 강화 및 버그 수정 내용을 추가했다. 동영상 촬영 시 1080 60P 10bit 4:2:2 녹화 모드 및 아나모픽 4K 동영상 모드 (4:3)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가변 프레임 레이트(VFR)를 사용할 때 특정 조건에서 실시간으로 노출 조정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문제 및 일부 촬영 모드에서 높은 ISO 감도로 사용할 때 잔상이 나타나는 버그를 수정했다.

루믹스 DC-GF9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촬영 전/후 인물 사진에 적용이 가능한 '미적 보정 기능'과 '메이크업 보정 기능'을 강화했다. 깨끗한 피부, 광택 제거, 화이트닝, 리프트업 등 다양한 효과를 사진에 적용할 수 있으며, 각종 화장도 사진에 적용할 수 있다.

파나소닉 코리아 관계자는 "파나소닉 루믹스 GH5는 파나소닉 미러리스 카메라 중 동영상 기능을 특화한 제품으로, 많은 사용자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나소닉 코리아는 소비자 만족과 카메라 성능 향상을 위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