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4/18 원격 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알서포트, 원격 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 출시

알서포트가 원격 협업을 위한 클라우드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을 글로벌 공식 출시했다. 리모트미팅은 간편한 화상회의를 목표로, 편의성과 기업에 적합한 협업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리모트미팅 웹 페이지 접속 후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 내에서 단 2번의 클릭으로 빠르게 회의가 가능하다는 것이 알서포트의 설명이다. 기업을 위한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각종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저렴한 비용에 별도의 장비 없이 효과적인 화상회의를 구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알서포트 리모트미팅
알서포트 리모트미팅

리모트미팅은 개인용 무료 버전과 기업용 버전으로 나뉜다. 개인용 무료 버전은 회의실 동시 참여 3인, 일반 화질(360p), 온라인 채팅 등의 기능을 갖췄다. 기업용 버전은 회의실 동시 참여 14인, HD 화질(720p), 화면 및 문서 공유, 개인별 히스토리, 회의록 기능, 관리자 페이지 등 다양한 협업 기능을 갖췄다. 과금 방식은 종량제로, 월 1,200분에서 2만 분까지 규모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추가 사용한 시간에 따라 분당 요금을 내기 때문에 낭비 없이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

리모트미팅은 이번 글로벌 출시와 함께 오는 5월 말까지 모든 기능을 무료로 공개한다. 부족한 예산과 인력 문제로 화상 회의를 이용하지 못했던 기업들은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향후 알서포트는 5월 중 하드웨어 방식의 리모트미팅 BOX도 출시할 예정이다. 리모트미팅 BOX는 셋톱박스 형태로 PC, 노트북, 모바일 기기 등이 없이도 독립적으로 리모트미팅 서비스를 실행한다. 다수가 참여한 회의실에 적합한 형태로 화상 카메라, 스피커/마이크 등이 패키지로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리모트미팅은 데스크톱, 노트북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iOS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전용 웹 페이지(www.remotemeeting.com), 구글 플레이(https://goo.gl/HmcYIz), 애플 앱스토어 (http://apple.co/2oOv4GT) 등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웹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홈클리닝 O2O 서비스 미소, 에에컨 및 세탁기 청소 서비스 출시

홈클리닝 O2O 스타트업 미소가 에어컨, 세탁기 청소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 미소 관계자는 "서비스에 만족한 기존 이용자가 에어컨, 세탁기 청소 서비스를 문의하거나 요청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가전청소 출시는 미소 홈클리닝의 서비스 다양화와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이한 소비자 수요에 부응하기 위함이다"고 설명했다.

홈클리닝 O2O 서비스 미소
홈클리닝 O2O 서비스 미소

인터넷에서 일일이 청소 전문가와 업체 정보를 찾는 것 대신, 미소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만 입력하면 검증된 가전청소 전문가를 배정받을 수 있다. 예약 시에는 미소 홈페이지(www.miso.kr) 상단의 가전청소 탭을 선택하고 청소를 원하는 가전제품 사양을 선택하면 된다. 가격 정보는 가전제품 사양 선택 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가전제품 청소를 2개 이상 주문 시 10% 할인한다. 현장 검수 및 3개월 A/S도 받을 수 있다.

한편, 미소 가전제품 청소 서비스는 서울, 경기, 인천 지역 일대에서 이용 가능하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