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소식] 4/14 카카오, '머신 러닝 캠프 제주 2017' 개최 등

김영우

[IT동아]

카카오, AI 기술 활성화 위한 '머신 러닝 캠프 제주 2017' 개최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텐서플로우(TensorFlow) 한국사용자 모임과 함께 오는 7월 3일부터 28일까지 제주에서 인공지능(AI) 기술 활성화를 위한 '머신 러닝 캠프 제주 2017'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참가자는 4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카카오 머신 러닝 캠프 제주 2017

머신 러닝 캠프 제주는 카카오와 텐서플로우 한국사용자 모임이 카카오브레인, 구글, 제주도, 국립 제주대학교, 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인공지능(AI)에 관심 있는 국내외 학생/일반인이 대상이다.

캠프의 키노트 연사로는 뉴욕대(NYU) 조경현 교수, 미시건대(MU) 이홍락 교수, 구글 수석 연구원 제프 딘(Jeff Dean), 구글 텐서플로 기술 책임 라잣 몬가(Rajat Monga)등이 참여해 최신 AI기술에 대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캠프 기간 동안 참가자들과 연구를 진행할 멘토단은 카카오브레인의 김남주 연구 부분 총괄과 홍콩과학기술대(HKUST) 김성훈 교수 등 국내외 유명 연구자들로 구성했다.

'머신 러닝 캠프 제주 2017'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캠프 공식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20인의 참가자들은 한 달간 제주대학교와 카카오 본사 건물에서 합숙하며 딥 러닝/머신 러닝 전문가들과 함께 텐서플로우를 이용해 자신만의 머신 러닝 프로그램을 처음부터 끝까지 개발하게 된다. 생활비, 항공료, 숙식과 구글 클라우드 이용권 등 300만 원 상당의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국적, 성별, 나이와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으나 텐서플로우, 딥 러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연구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우대할 방침이라고 카카오는 전했다.

조텍 GTX 1060 AMP 대상, 브랜드 운동화 증정 프로모션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에서 조텍의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인 '조텍 지포스 GTX 1060 AMP' 2종 구매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운동화 증정하는 'RUN RUN RUN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월 14일 밝혔다.

조텍 브랜드 운동화 증정 프로모션

본 프로모션은 4월 14일부터 5월 19일까지 조텍의 인기 지포스 GTX 1060 그래픽카드인 조텍 지포스 GTX 1060 AMP 3GB와 조텍 지포스 GTX 1060 AMP 6GB 백플레이트 구매자가 구매 사이트에 상품평을 남긴 후 신청 메일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나이키 에어맥스1 울트라 2.0 플라이니트'를 증정한다.

참가를 원하는 구매자는 구매 영수증, 구매 후기 캡쳐본, 제품 시리얼 이미지, 성함, 연락처, 주소, 신발 사이즈를 조텍코리아 마케팅팀으로 보내면 된다. 당첨자는 5월 22일 조텍코리아 홈페이지와 조텍코리아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 된다.

KT 멤버십 영유아 혜택 확대

KT(회장 황창규)는 봄을 맞아 아이와 함께 나들이를 준비하는 가정을 위해 17일부터 뽀로로파크, 아쿠아플라넷과 신규 제휴를 맺고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KT 멤버십 영유아 혜택 확대

KT 멤버십 고객은 누구나 전국 모든 뽀로로파크에서 본인 포함 최대 4인까지 입장료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제휴를 맞아 올레 tv에서는 뽀로로 유료 콘텐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부터 2주간 올레 tv에서 '뽀로로와 친구들' 이벤트 콘텐츠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또 17일부터 영유아 가구 나들이 장소인 '아쿠아플라넷' 전국 4개 매장에서 본인 포함 4인까지 15%(여수점은 1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63점과 일산점에서는 5월 31일까지 오픈 기념 30%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KT는 5월 31일까지 인터파크 도서와 함께 '영유아 도서 두배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엄선된 영유아 및 육아 도서에 대해 최대 20%의 멤버십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KT 멤버십의 무료 응모 혜택인 '득템프리'에서는 4월 아이템으로 아이에게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 주는 ‘인디언 티피 텐트’를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증정한다. 더블할인 멤버십 시즌1의 4월 문화혜택으로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시 최대 50%할인(월요일관람권 50% 할인, 일반관람권 4천원 할인)도 진행 중이다. KT 멤버십에 대한 상세 내용은 올레닷컴 혹은 KT 멤버십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