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4/12 MS, 윈도우10 기능 향상시키는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 배포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기능 향상시키는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 배포 시작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10(Windows 10)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Creators Update) 배포를 오늘부터 시작한다.

윈도우10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에 포함된 '페인트
3D'
윈도우10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에 포함된 '페인트 3D'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에는 그림판으로 3D기반의 작업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페인트 3D(Paint 3D), 실시간으로 게임 화면을 송출하거나 다른 사용자의 게임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살펴볼 수 있는 빔(Beam), 더욱 빠르고 생산적인 인터넷 브라우징을 가능케 하는 에지(Edge) 추가 기능 등이 포함돼있다.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는 Windows 10을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를 대상으로 점진적으로 진행된다.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를 위한 준비가 완료되면 사용자에게 설치에 대한 안내가 표시되며,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설정을 마치면 바로 새로운 기능들을 즐길 수 있다. 직접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싶은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소프트웨어 페이지를 방문해 관련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어도비, 기업을 위한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발표

어도비는 기업용 포괄적 클라우드 서비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공개했다. 아울러, TV와 디지털 포맷을 아우르는 광고 관리 플랫폼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Adobe Advertising Cloud)'도 새롭게 선보였다.

최승억 한국 어도비 대표
최승억 한국 어도비 대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에 포함된 솔루션은 전 고객 여정에 걸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합 관리 및 최적화하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 엔드 투 엔드 광고 관리 플랫폼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그리고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Adobe Analytics Cloud)' 등이다.

더불어,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및 도큐먼트 클라우드와도 연동해 보다 원활한 콘텐츠 제작 및 배포를 돕는다.

새롭게 출시한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는 어도비가 최근 인수한 튜브모굴(TubeMogul)의 크로스채널 동영상 광고 기술과 어도비 미디어 옵티마이저(AMO, Adobe Media Optimization)를 결합한 통합 광고 관리 플랫폼이다.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를 활용하면 광고주는 다양한 채널과 스크린에 걸쳐 동영상, 디스플레이, 검색광고의 기획 및 구매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는 검색 관리 플랫폼인 'AMO 서치(AMO Search)', 디스플레이, 소셜, 영상 및 프로그래머틱 TV 구매를 자동화해주는 'AMO DSP(AMO Demand Side Platform)',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연계해 고객의 관심사와 성향에 기초해 개인화된 광고를 노출하는 'AMO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 옵티마이제이션(DCO, Dynamic Creative Optimization)'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