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4/6 KISA,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 개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KISA,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가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및 산업 활성화 전략을 논하는 블록체인 오픈포럼과 함께 '제1회 블록체인 테크비즈(TechBiz) 컨퍼런스'를 4월 6일 KISA 본원에서 개최했다. 블록체인 오픈포럼은 블록체인 확산 및 관련한 기술적, 제도적 이슈에 대해 정부와 유관기관, 업계, 전문가가 모인 협의체다.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SK C&C 오세현 전무의 ‘블록체인 오픈포럼 운영계획’ 발표와 함께 미래부의 '블록체인 확산 지원 계획',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및 산업활성화 전략'에 관한 토론이 열렸다. 특히 KISA는 사전행사인 블록체인 업계 간담회를 통해 산업 인력 부족, 법제도 규정 정비 등 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KISA 백기승 원장은 "4차 산업혁명과 지능정보사회를 주도할 블록체인은 아직 초기단계지만 사회경제 발전에 기여할 잠재력은 충분하다"며, "KISA는 블록체인 전담TF를 통해 기술 표준화, 법제도 정비, 산업인력 양성 등 중장기 전략수립을 준비하고, 스타트업/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확산 지원 센터'도 내년 개소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쏘카, 전차량 봄맞이 일제점검 실시

쏘카가 전국 6,400대 차량에 대한 점검을 일제히 실시한다. 쏘카는 본격적인 나들이가 시작되는 4월에 맞춰 사용자의 안전하고 즐거운 여정을 위해 차량 집중 점검을 준비했다. 쏘카에 따르면 매년 4월 이용객이 3월보다 20%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매년 4월 쏘카 이용객은 전월 대비 20% 상승한다.

쏘카 봄맞이 차량 점검
쏘카 봄맞이 차량 점검

이번 차량 집중 점검은 오는 4월 28일까지 진행한다. 매년 봄마다 극성을 부리는 황사와 분진에 대비해 위생 관리 및 환절기 온도차로 인한 안전 분야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항목은 에어컨 필터 교체, 워셔액 보충, 타이어 공기압 체크 및 주입 등이다. 또한 세차를 비롯한 차량 위생관리도 함께 이뤄진다. 점검 대상은 전국 곳곳에 배차되어 있는 6,400대 전 차량이며 서울시 등 지자체와 함께 차량 품질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