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4/3 니콘, 사진 강좌 '니콘스쿨' 실시 등

[IT동아]

니콘이미징코리아, 사진 강좌 '니콘스쿨' 실시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키타바타 히데유키)가 니콘 포토스쿨 10주년을 맞아 '니콘스쿨'로 명칭을 변경하고, 강좌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한다. 새로운 니콘스쿨은 강좌를 세분화하고 전국 및 특설 강좌를 확대한다.

먼저, 매월 진행하는 정기 강의코스는 초급, 중급, 상급 3단계 맞춤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사용자 수준에 따라 필요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초급 과정부터 상급 과정까지 차례로 수강할 경우, 사진 입문자도 차근차근 실력을 쌓을 수 있으며, 각 단계별 이론과 실습 강좌를 마련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회를 늘렸다.

니콘스쿨
니콘스쿨

또한, 강남 스튜디오 교육장 신설, 전국 및 특설 강좌 확대 등을 통해 강의 접근성을 높였다. 전국 강좌는 서울, 부산, 광주, 대구, 울산 등에서 다양한 세미나와 지역 강의를 통해 진행하며, 별도로 정기 출사 및 테마 강의를 구성해 사진 촬영에 대한 폭 넓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 외에도 격월로 니콘스쿨 안내 책자를 발간해 커리큘럼과 수업 일정, 강사진, 교육장 등 사진 강좌에 대한 정보는 물론 스페셜 촬영 팁과 같이 사진 촬영에 도움 되는 내용을 전달한다. 해당 책자는 니콘 전국 판매점 및 A/S 지정점, 니콘스쿨 교육장 등을 통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니콘은 이번 니콘스쿨 개편을 기념해 4월 수강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마련했다. 4월 수강생 전원에게 니콘 에코백을 제공하며, 수강 완료 후 니콘스쿨 게시판에 강의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니콘 스탠다드 백팩, 30명에게 니콘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물로 증정한다. 니콘스쿨 상급 과정 마니아 클럽 강좌를 수강하면 니콘 애로우 스트랩 II(Nikon Arrow Strap II)와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 니콘 이숍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를 제공한다.

니콘스쿨 사진 강좌는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늘 오후 1시부터 공식 홈페이지 내 니콘스쿨 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벤큐, 게이밍 모니터, 시력 보호 모니터 할인 행사 진행

벤큐(지사장 소윤석)가 벤큐와 벤큐 모니터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대표 정재윤)와 함께 오는 4월 30일까지 벤큐 모니터를 구매자 대상으로 다양한 리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옥션에서 게이밍 모니터 할인 기획전을 실시한다. 벤큐 조위의 게이밍 모니터 'XL2540'은 5만 원, 'RL2460'은 2만 원 할인 판매하며, 벤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XR3501'을 구매하면 15만 원 상당의 브리츠 사운드바(BZ-DSB9 Dolby sound bar)를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벤큐 모니터를 구매한 후 포토 상품평을 작성한 구매자 모두에게 CGV 영화관람권 2매를 증정한다. 우수 사용기를 작성한 3명에게는 ABC마트 상품권 20만 원(1등), 10만 원(2등), 5만 원(3등)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에 자세한 내용은 벤큐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프리카TV, 2017 메이저리그 생중계

아프리카TV가 4월 3일(현지시간) 개막한 2017 메이저리그(MLB)를 생중계하며, 실시간 소통을 기반으로 메이저리그 생중계 이벤트를 실시한다. MLB 시청 인증 사진을 올리면 스냅백을, 생중계 중 BJ의 MLB 퀴즈를 맞히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아프리카TV 이성철 스포츠인터랙티브팀장은 "2017 메이저리그는 한국인 메이저리거 활약으로 볼거리가 풍성할 것으로 예상한다.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많은 시청자가 아프리카TV 내에서 소통과 공감을 통해 MLB를 즐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프리카TV, 2017 메이저리그
생중계
아프리카TV, 2017 메이저리그 생중계

아프리카TV의 메이저리그 생중계와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특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 데이터 저널리즘 온라인 무료 교육 프로그램(MOOC) 실시

구글이 홍콩 대학 신문 방송 미디어 연구 센터(JMSC)가 주최하고, 구글 뉴스랩 및 아시아 언론 기관들이 파트너로 참여하는 데이터 저널리즘 관련 온라인 무료 교육(Massive Open Online Course, 이하 MOOC) 프로그램을 오는 5월 1일부터 시작한다.

데이터 저널리즘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한국 데이터 저널리즘 커뮤니티와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김동규 원장)이 국내 콘텐츠와 운영 파트너로 참여한다. 강의는 한국어로도 제공하며, 한국 데이터 저널리즘 커뮤니티에서 개발한 한국 사례도 강의 별로 포함되어 있다.

구글, 데이터 저널리즘 온라인 무료 교육 프로그램(MOOC)
실시
구글, 데이터 저널리즘 온라인 무료 교육 프로그램(MOOC) 실시

'데이터 저널리즘 입문(Data Journalism Fundamentals)' MOOC 강의는 데이터 수집, 분석, 해석 및 시각화 관련 도구 등을 소개한다. 언론인, 학생 및 데이터 저널리즘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5주간 진행하며, 매주 주제별 전문 강의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아시아 지역 뉴스룸 사례 연구 및 글로벌 미디어 단체의 데이터 기반 기사를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사진으로는 구글 뉴스랩 데이터 에디터 '사이먼 로저스(Simon Rogers)', 중국 데이터 차이나의 공동 창립자 겸 편집인 '욜란다 마(Yolanda Ma)', 컬럼비아 대학교의 데이터 과학자 '조나슨 스트레이(Jonathan Stray)', 퉁지 대학교 디자인 혁신대의 '프란세스카 밸세키(Francesca Valsecchi)' 조교수, 구글 뉴스랩 아태지역 리드 '아이린 제이 리우(Irene Jay Liu)' 등이 참여한다.

강의는 4월 4일 오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데이터 저널리즘 MOOC 홈페이지에서 계정을 생성한 후, '강좌' 페이지에서 '데이터 저널리즘 입문' 강의를 클릭하면 등록할 수 있으며, 해당 강의 및 강사진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강의 신청 후 JSMC 운영팀에서 전달하는 확인 메일도 받을 수 있다.

강의의 필수 과제를 모두 완료한 참가자에게 무료 인증서를 발급하며, 학기 중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참가자는 JMSC 웹사이트 게재를 통해 강사진으로부터 조언을 얻을 수 있다. 국내에서는 데이터 저널리즘 전문가인 권혜진 박사가 강의에 대한 질의응답과 과제 프로젝트에 대해 조언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참가자에게는 오는 6월 19일부터 4일간 서울에서 개최하는 구글 '데이터 저널리즘 아카데미' 신청 기회도 제공할다. 데이터 저널리즘 아카데미는 이번 교육에서 스토리텔링 세션을 맡고 있는 구글 뉴스랩 아태지역 리드 아이린 제이 리우가 직접 방한해 강의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